육아에 지친 부모들을 위해 강서구가 나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8 09:15:19
  • -
  • +
  • 인쇄
육아 스트레스 극복 ‘심리운동 힐링프로그램’
▲ 강서구청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가 고된 육아로 지친 초보 부모들을 위로하고 치유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구는 초보 부모들의 육아 스트레스 극복을 위한 ‘일상탈출, 힐링데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앞서 구는 지난 4월부터 영유아의 발달 단계 이해를 통해 올바른 양육법을 알리고 부모 스트레스 완화를 돕기 위해 ‘슬기로운 부모준비 생활, 나는 부모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육아와 일상에 지친 부모들에게 힐링프로그램과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치유와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육아스트레스 극복을 위한 ‘심리운동 힐링프로그램’과 치유와 화합의 장인 ‘힐링데이’로 구성됐다.

10월 7일과 8일, 21일, 22일 총 4차례 진행되는 ‘심리운동 힐링프로그램’에서는 부모들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육아스트레스의 원인과 해소법에 대해 알려주고 다 같이 함께하는 힐링 체험을 진행한다.

11월 1일에 진행되는 ‘힐링데이’는 ‘심리운동 힐링프로그램’에 참여한 120명의 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 에피소드 영상을 함께 시청하고 힐링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갖는다.

강서구에 거주하는 영유아 부모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회차별 30명씩 총 12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방법 등 더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보건소 홈페이지(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육아로 지친 부모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스트레스를 극복하고 더 행복해지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실제 부모들이 겪는 고충을 하나하나 살피며, 강서구를 가장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으로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강서구보건소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강서맘앤아이’를 통해 아이의 단계별, 기질별 올바른 육아법을 담은 영상 콘텐츠 ‘슬기로운 부모생활 준비, 나는 부모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