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에 헌신한 구민 5명에 서울 중구 구민상 수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08 09:15:30
  • -
  • +
  • 인쇄
▲ 중구 구민상 수상자와 김길성 중구청장

[뉴스스텝] 서울 중구는 7일 오후 구청장실에서 5명의 중구민에게 구민상을 수여했다.

구는 지난 8월부터 한 달간 제32회 중구 구민상 후보를 찾았다. 지역사회 발전에 공이 큰 9명의 주민을 추천받아 10월 12일 구민상 심사위원회를 통해 ▲이현오(봉사상) ▲김일태, 서해근(용감한 구민상) ▲조여진(모범 청소년상) ▲강인석(지역발전상) 등 5명을 선정했다.

최근 이태원에서 일어난 안타까운 사고로 시상식은 간소하게 진행했지만, 상을 받은 5명의 이야기가 지역사회에 훈훈함 미담을 전파했다.

봉사상은 주방장 경력을 바탕으로 황학동에서 반찬가게를 운영하는 이현오씨에게 돌아갔다. 2021년부터 현재까지 관내 저소득가구에 주 3회 밑반찬을 후원한 공을 인정받았다.

모범 청소년상은 중구의 관광자원을 홍보 물품으로 제작하여 지역 주민에게 나누는 등 중구 홍보 리더를 자처한 조여진 학생이 받았다. 지역축제가 열리면 홍보 부스를 만들어 중구를 적극적으로 알린 점이 눈길을 끌었다.

지역발전상의 주인공은 을지로동에 거주하는 강인석씨로, 50여 년간 지역 발전을 위해 활동하면서 저소득가구 지원에 힘써 온 점이 높이 평가됐다.

용감한 구민상은 이웃의 생명을 구한 김일태씨와 서해근씨에게 돌아갔다.

2004년부터 남산타운 아파트 경비원으로 성실하게 근무해온 김일태씨는 2022년 7월 순찰 중 아파트 주민이 쓰러진 것을 발견했다. 의식이 없는 것을 확인하고 구급차가 도착하기까지 심폐소생술을 시행하여 생명을 구했다.

서해근씨는 신당동 자율방범대원으로 12년째 밤늦은 시간 우범지역 순찰을 도맡고 있다. 2022년 8월 한 식당에서 손님이 쓰러진 것을 보고 즉시 심폐소생술을 시행하여 숨을 되찾아 주었다.

김길성 구청장은 “오늘 수상하신 다섯 분은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이웃사랑을 헌신적으로 보여주셨다”며, “중구를 더 살만한 곳으로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하남시푸드뱅크, ㈜우림피엠씨로부터 3,400만 원 상당 한우뼈 기부 받아

[뉴스스텝] 하남시푸드뱅크(회장 이점복)는 12월 2일 ㈜우림피엠씨(대표이사 한준수, 공동대표 이혜선)로부터 총 3,400만 원 상당의 한우뼈를 기부받았다.이번에 전달된 한우뼈는 하남시푸드뱅크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 가정에 배분될 예정으로, 겨울철 면역력 강화와 건강한 식단 마련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경기침체로 인해 식품 지원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서 이루어진 기부라는 점에서

송경택 서울시의원, “중국인 불법 택시 ‘흑차’ 서울 관광경제 위협··· 서울시 차원의 대응 필요”

[뉴스스텝] 서울시의회 송경택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은 12월 1일 제333회 정례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회의에서 최근 인천공항에서 중국인이 운용하는 불법 택시, 이른바 ‘흑차(黑車)’ 영업이 급증하고 있다며 “이는 서울로 유입되는 관광객 동선을 교란하고, 국내 합법 운수업 종사자들의 생존권을 심각하게 위협하는 문제”라고 지적했다. 송 의원은 “중국인의 무비자 입국 재개 이후 인천공항에서 중국인이 운전하

제주소방, 2025년 하반기 제주안전도시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는 4일 제주어류양식수협 대회의실에서 2025년 하반기 제주안전도시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한 해 동안의 추진 실적을 공유하고 2027년 제5차 국제안전도시 공인을 목표로 향후 추진 방향을 재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주안전도시위원회는 '제주특별자치도 안전도시 조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구성된 협의기구로서 안전도시 조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