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소방안전모범대상` 15개소 선정…자율안전관리 확산 도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19 09:30:09
  • -
  • +
  • 인쇄
소방안전관리 우수대상 3개 분야별 5개소 선정, 인증 및 포상
▲ 서울시청 전경

[뉴스스텝] 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는 “2022년도 서울시 소방안전모범대상으로 15개소를 선정했다”라고 19일(수) 밝혔다.

소방안전모범대상은 안전관리가 우수한 사업장을 선정하여 인증 및 포상을 함으로써 영업주의 자율적인 안전의식 제고와 안전 환경 조성을 도모하기 위한 제도로 2008년부터 추진해 왔다.

올해는 소방안전모범대상을 3개 분야(특급, 1급, 2·3급)로 구분하여 안전관리 등급별 형평성을 높였으며 사업장 선정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위부 전문가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예선평가와 현장확인,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통한 3단계 평가 및 심사로 진행됐다.

이와 같은 절차를 통해 최종 심사 결과 특급분야에서는 서울국제금융센터에서 대상을 수상했고, LG전자(주) LG사이언스파크에서 최우수상, 삼성전자 서초사옥, SK텔레콤 SKT-타워, 롯데백화점 관악점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1급분야는 건국대학교에서 대상을 차지했으며 최우수상은 삼성서울병원, 우수상은 삼성전자 서울R&D캠퍼스, 명동대성당, 마포아트센터가 선정됐다.

2·3급분야는 장충체육관에서 대상을 받았으며 최우수상은 강남순환도로(주) 관악터널, 우수상은 영등포지하도상가, SK텔레콤 수유사옥, 삼성디지털프라자 상계센터가 뽑혔다.

소방안전모범대상에 대해서는 대상물에 대한 단체 상장 및 소방안전관리자에 대한 개인 상장 총 30점을 시상했고, 각 분야별 개인 상장을 받은 소방안전관리자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수여됐다.

최종 선정된 소방안전모범대상 15개소에 대해서는 인증서와 인증패를 수여됐다. 인증기간은 2년간(2022. 11. 1. ~ 2024. 10. 31.) 유효하며, 인증기간 동안 소방안전모범대상 인증패 부착 및 소방특별조사, 합동 소방훈련이 면제된다.

서울소방재난본부 박성열 예방과장은 “소방안전모범대상으로 선정된 우수 사업장 관계자 여러분께 그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소방안전모범대상 우수사례를 많은 소방대상물에 공유 및 전파하여 시민안전 중심의 안전관리가 강화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서귀포전천후게이트볼장' 냉난방기 설치로 시민 편의 증진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시민들의 쾌적한 체육활동 환경 조성을 위해 서귀포전천후게이트볼장에 냉난방기를 신규 설치했다고 밝혔다.서귀포전천후게이트볼장은 서귀포시 서홍로 40(서홍동 1196-1)에 위치한 시설로, 2007년 건립 당시 냉난방기가 설치되지 않았다.해당 시설은 지역 어르신과 게이트볼 동호인들이 일상적으로 이용하는 생활체육공간으로, 특히 고령 이용자가 많은 점을 고려할 때 냉난방 환경 개선의 필요성이

2025년 영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기청소년 멘토링사업 평가회“ 성료

[뉴스스텝] 영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3일 관내 디저트 업소에서, 위기청소년 멘토링사업 운영성과를 공유하고 활동을 마무리하는 멘토링사업 평가회-마카롱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평가회에는 멘토와 멘티가 함께 참석해 8개월간의 활동을 돌아보고 성장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며, 체험활동으로 ‘마카롱 만들기’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참여자들이 서로 협력하며 즐겁게 활동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멘토링 프로그램은

장흥군, 주한외교단 대상 특산품 홍보... 국제교류 강화

[뉴스스텝] 장흥군은 지난 5일 서울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열린 주한외교단 대상 홍보행사에 참가해 지역 특산물과 관광·문화자원을 소개했다.외교부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주한외국공관장 초청 간담회와 연계해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장흥군은 지역 특산물·관광자원,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매력을 국제사회에 알리기 위해 노력했다.특히, 장흥에서 생산한 막걸리, 김스넥 등을 시식할 기회를 제공하여 외교관과 관계자들의 관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