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소리의 '멋'과 '흥'에 취해보자…강서구, '풍류 2022'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13 09:20:07
  • -
  • +
  • 인쇄
문화와 예술이 넘치는 강서에서 펼쳐지는 전통문화예술 공연
▲ 우리소리의 ‘멋’과 ‘흥’에 취해보자…강서구, '풍류 2022'

[뉴스스텝] 문화와 예술이 넘치는 강서에 신명나는 우리의 소리가 찾아온다.

서울 강서구는 오는 10월 15일과 12월 3일 전통문화예술 공연 ‘풍류 2022’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획공연 ‘풍류’는 수준 높은 공연으로 주민들에게 전통문화예술의 멋과 흥을 느끼게 하고, 모든 세대가 어울릴 수 있는 화합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연은 10월 15일과 12월 3일 오후 3시 강서문화원 2층 공연장에서 펼쳐진다.

10월 15일 공연에서는 부채로 아름다운 꽃을 만들며 자연의 섭리를 표현하는 은하예술단의 ‘부채춤’을 시작으로 우리소리 예술단의 ‘판소리 수궁가’, 현무용단의 ‘흥지무’ 등 신명나는 무대가 이어지며 흥을 돋운다.

또한 강서풍물단이 충청, 영남, 호남 우도의 3대 가락을 모아 하나의 악곡으로 편성한 ‘삼도사물놀이’를 펼치며 관객들을 우리소리에 빠져들게 한다.

12월 3일 두 번째 공연에서는 김민희예술단의 ‘가야금병창’을 시작으로 진솔무용단의 ‘허튼살풀이’, 박옥초소리예술단의 ‘경기민요’, 인간배우와 인형배우가 티격태격하며 재담을 주고받는 ‘박탈춘향전’ 등이 펼쳐진다.

마지막은 사물놀이 리듬을 소재로 만든 문화 콘텐츠로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난타 공연이 펼쳐지며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풍류 2022’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별도 예약 없이 공연 시작 10분 전까지 입장하면 된다.

출연진 등 더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홈페이지(누리집) 공지/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태우 구청장은 “다채로운 문화예술 공연으로 주민들에게 다양한 즐거움과 웃음을 드리기 위해 이번 공연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멀리 가지 않고 가까이서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 문화와 예술이 넘치는 강서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수소방서,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선정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여수국가산업단지 내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이 소방청이 주관한 제2회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두번째로 개최된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정부 기관 중심으로 추진되던 규제 중심 안전관리 체계를 전환해 민간 사업장의 자발적인 안전관리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산업현장 전반에 전하는 취지로 마

해운대구, 반여강변나들목 보행통로 밝고 쾌적하게 개선

[뉴스스텝] “반여강변나들목이 밝고 쾌적하게 변모했어요.”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는 반여4동 주민들의 주요 보행통로인 세월교 하부 반여강변나들목(33m) 내외부를 쾌적하게 개선했다.반여강변나들목은 지역 생활권의 중요한 관문이자 많은 주민이 이용하는 보행통로임에도 낡고 어두워 개선 요구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구는 내부에 라인 조명을 설치해 밝고 개방감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밤에도 주민들이 안심하고 걸을 수

남양주시의회,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 참석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9일 다산동 다이닝몽드에서 열린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에 참석해 남양주시 소상공인들을 격려했다.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가 주최‧주관한 이날 행사는 이진환 운영위원장, 정현미 자치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원주영 의원 및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의원,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이희문 회장 및 회원, 상인, 상인회 매니저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사 △내빈소개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