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문화재단, 2024년 청년문화 활성화 사업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4 09:20:29
  • -
  • +
  • 인쇄
'청년동네탐구생활' 인천을 탐구할 청년에게 최대 300만 원 지원
▲ 2024년 '청년동네탐구생활' 사업 포스터

[뉴스스텝] 인천광역시와 (재)인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영덕)이 운영하는 인천청년문화창작소 ‘시작공간 일부’에서 청년문화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이 시작되어 청년 참여자를 모집한다.

먼저 '청년동네탐구생활은' 청년들의 인천 지역 탐구를 위한 프로젝트 및 네트워킹을 지원한다. 모집 부문은 ‘탐구생활 에디터’와 ‘탐구 프로젝트’ 두 가지로 나뉘며, 45인 이상 모집한다. ‘탐구생활 에디터’는 탐구 프로젝트 부문 참여자를 취재해 지역 기반 프로젝트를 기록,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탐구 프로젝트’는 그룹 혹은 개인이 주도해 공연·시각·언어예술, 지역창업 등 다양한 주제의 지역 탐구 프로젝트를 실행한다. 각 부문 참여자에게는 월 50만 원~60만 원 범위의 활동비를 5개월간 지원한다.

'청년문화공간활성화' 사업은 지역을 기반으로 청년 예술인이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을 발굴하는 ‘공간 운영형’과 인천청년문화창작소 ‘시작공간 일부’를 활용한 청년 기획프로젝트인 ‘공간 기획형’으로 나누어 모집한다. ‘공간 운영형’은 청년이 운영하는 인천 내 공간에서 월 2회 이상 문화예술 프로젝트 운영에 최대 2,500만 원을 지원하고, ‘공간 기획형’은 시작공간 일부에서 '인천 청년의 창작과 시작이 만나는 공간'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에 최대 1,000만 원을 지원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5월 2일 18시까지이며,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인천 연고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인천문화재단(ifac.or.kr)과 시작공간 일부 홈페이지(space1bu.ifac.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인천광역시와 인천문화재단은 청년문화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청년예술인창작지원'을 통해 51건의 예술창작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52개의 청년 공연팀이 30여 일간(매주 화/수/목, 12시~13시 30분) 인천아트플랫폼 야외광장에서 공연하는 '인천아트플랫폼 유스테이지'가 진행되고 있다. 인천문화재단은 “청년들의 자립적인 문화예술 환경 구축과 실험적인 문화예술 기획 활동 지원에 많은 신청을 바라며, 이후에도 진행되는 다양한 청년문화예술 활성화 사업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