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구립도서관, 4월 도서관주간 맞아 행사 풍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6 09:20:30
  • -
  • +
  • 인쇄
27일부터 도서관별 프로그램 참가 사전접수
▲ 울산 북구청

[뉴스스텝] 울산 북구 구립도서관은 제60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도서관별로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도서관주간 행사 표어는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중입니다'로, 북구 8개 구립도서관에서는 41개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도서관별 주요행사를 살펴보면, 중앙도서관은 엄마 아빠와 함께 만드는 라탄 고양이 트레이, 용의 해를 기념한 미니 청룡 케이크 만들기, 퀴즈로 풀어보는 우리나라 설화 등을, 염포양정도서관은 버려지는 그림책으로 만드는 팝업북, 대출자 이벤트 추억의 종이뽑기 등을 진행한다.

매곡도서관은 이임숙 작가의 부모교육 특강 '아이의 마음과 소통하는 부모 대화법', 가족과 함께 즐기는 마술여행 매직쇼 등을, 기적의도서관은 컵케이크 비누만들기 체험과 북큐레이션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 도서전시를, 농소1동도서관은 '마음요리' 차영경 작가와의 만남, 대출 이벤트 블라인드 도서대출 등을 준비했다.

농소3동도서관은 폐도서를 활용한 스탠드 만들기, 스테인드아크릴 조개썬캐쳐 만들기 등을, 강동바다도서관은 '그리스 로마신화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 김기영 작가 특강, 독서권장 마술쇼 등을, 송정나래도서관은 중장년을 위한 경제금융특강, 야외도서관 책소풍 등을 마련한다.

도서관별 프로그램 참여 접수는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북구 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북구 구립도서관 관계자는 "4월에는 가족과 함께 도서관을 방문해 다양한 문화활동을 즐겨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취약 어르신 돌봄 강화” 대전 대덕구, 5개 수행기관 최종 선정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수행기관 선정 심사위원회를 열고 2026년부터 사업을 운영할 기관을 확정했다.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일상생활이 어려운 취약 어르신에게 정기적인 안전 확인과 정서적 지원 등을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이번 선정 절차는 지역을 5개 권역으로 나누어 지난 11월 12일부터 20일까지 수행기관을 모집한 뒤, 신청기관의 자격요건과 수행 능력을 종합 평

대구 중구, 2025 자원봉사대학·대학원 졸업식 개최… 62명 수료

[뉴스스텝] 대구 중구는 지난 27일 중구 자원봉사센터에서 ‘2025년도 중구자원봉사대학(14기)·대학원(7기) 졸업식’을 개최했다. 2025 자원봉사대학(원)은 지난 8월 28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총 13주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자원봉사 의식 강화 등 기본 소양 교육과 심폐소생술·응급처치법 등 전문과정을 대학에서 운영했다. 대학원 과정에서는 ‘푸드테라피’를 주제로 한 심화 과정이 마련됐다. 올해는 대학

울산중구새마을회, 2025 새마을지도자 탄소중립 실천다짐대회 개최

[뉴스스텝] (사)울산중구새마을회(회장 정태식)가 11월 29일 오전 10시 중구 다목적구장에서 ‘2025 새마을지도자 탄소중립 실천다짐대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박성민 국회의원, 시·구의원, 새마을지도자 등 6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사)울산중구새마을회는 새마을운동 활성화 및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 유공자 36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이어서 참석자들은 기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