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재생 전문가 양성 교육 특강 열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5 09:20:03
  • -
  • +
  • 인쇄
지금 바로 쓸 수 있는 실전 SNS 마케팅
▲ 김해시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재생 전문가 양성 교육 특강 열어

[뉴스스텝] 김해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 1월 23일 동상동 다어울림센터에서 도시재생 사회적 경제조직인 남산별곡협동조합 외 7개 협동조합 관계자 30여명을 대상으로‘지금 바로 쓸 수 있는 실전 SNS 마케팅’을 주제로 한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김해시 디딤돌 도시재생 전문가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도시재생 거점시설 운영주체인 협동조합의 자생력과 지속가능한 사업효과 확보를 위하여 운영 수익 창출에 도움이 되고자 마련됐으며, SNS 마케팅 전문가인 ㈜감성컴퍼니 정진수 대표를 강사로 초빙했다.

정진수 강사는 대표 저서 '1등은 당신처럼 SNS 하지 않는다'를 포함한 13권의 온라인/SNS 마케팅 전문 서적을 출간했으며, 현재 한국관광공사, 뉴질랜드교육진흥청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등 SNS 마케팅 분야의 국가대표 강사이다.

이날 강의에서는 ▲홍보매체별 장·단점 ▲나에게 적합한 SNS 채널 선택하기 ▲트랜드 분석 및 활용 ▲네이버블로그 ▲인스타그램 노출 증대 등 실전에서 중요한 마케팅 활용 방법을 교육 참여자들이 직접 실습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본 강의에 참여한 조미향 이사장(교육협동조합 다연)은“협동조합을 운영하면서 상품 및 활동 홍보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실전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SNS 마케팅 방법을 상세하게 습득할 수 있는 유익한 교육이었다”며 “김해시만의 도시재생 사후관리 전문가 양성을 위해 다양한 강의가 개설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영태 센터장은 “김해시에서 추진하는 디딤돌 도시재생 전문가 양성사업으로 추진하는 특강을 통해 도시재생사업 지역주민공동체들이 SNS로 다양한 활동 및 제품을 홍보하여 협동조합을 운영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하며, 앞으로도 도시재생 거점시설을 운영하면서 어려움을 겪는 운영주체가 가장 필요로 하는 맞춤형 특강이 될 수 있도록 강의를 개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밀양시, 청년 축산인과 소통의 시간 가져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10일 치유농업시범포 교육장에서 지역 청년 축산인 14명과 함께 현장 의견을 듣기 위한 ‘안병구의 소통하기 좋은 날’ 열두 번째 만남을 가졌다.이번 간담회에는 한우, 젖소, 돼지, 닭 등 다양한 축산 분야에 종사하는 청년 축산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축산업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과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청년 축산인 육성과 지원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축산과에서는 시의 축산업

전남도-신협 이사장단, 서민·소상공인 금융 지원 모색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10일 도청에서 김영록 지사와 김영하 신협중앙회 광주전남본부장, 39개 지역 신협 이사장단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보조금 시스템 등 도정시책 설명회’를 열어 서민·소상공인 금융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설명회에선 지역경제 발전과 협력 강화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을 하고, 신협이 추진 중인 지방보조금(보탬e) 시스템 구축 현황을 공유하며 건의 사항을 청취했다. 신협 등 상호금융은 그동안 지방

경기도의회 전석훈 의원, 예결위 심사서 1개 업체 제안에 60억 태운 경기도정 묻지마 식 예산 강력 질타

[뉴스스텝] 전석훈 경기도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3)은 10일 열린 2026년도 경기도 예산안 심사를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특정 업체가 제안한 AI 기반 의료 사업에 60억 원이라는 막대한 예산이 편성된 점과 경기도의료원 산하 병원장의 심각한 도덕적 해이를 강력히 질타하며, 즉각적인 제도 개선을 촉구했다.전석훈 의원은 이날 질의에서 경기도가 추진하려는 AI 기반 건강검진 사업의 타당성을 검증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