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한여름 납량특집 : 할인의 추억편' 개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02 09:20:05
  • -
  • +
  • 인쇄
강원더몰 홈페이지 원더라이브 코너 접속
▲ 강원도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한여름 납량특집 : 할인의 추억편' 개봉!

[뉴스스텝] 올 8월, 강원도는 도내 소상공인 매출증대를 돕기 위해 여름 특집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

도내 소상공인 제품으로 한여름의 더위를 이겨내시라는 뜻에서, 올여름 강원도는 '한여름 납량특집, 할인의 추억' (부제 : 연쇄 할인마편) 라이브커머스를 운영,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태백 고쌈냉면 밀키트, 홍천 양지말 양념 삼겹살, 동해 러시아활대게 등을 판매할 계획이다.

강원도 라이브커머스 사업은 2020년부터 도내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개척을 위해 기획·운영되었으며, 올해 라이브커머스는 6월부터 매주 수요일 오전 11시, 오후 7시 각각 1시간, 1일 2회씩 진행되고 있다.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강원더몰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원더라이브 이미지를 클릭하여 접속 할 수 있고 방송이 종료된 이후에도(7일 내외) 강원더몰 사이트를 통해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지난 7월에는 양양 민물장어, 진부령 황태 등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여 총 매출액 9천6백만원을 달성한 바 있다.

이번 달 라이브커머스 '한여름 납량특집, 할인의 추억'은 강원도 대표 쇼핑몰 강원더몰에서 여름 휴가를 계획하는 고객들을 타겟으로 야외 휴가지에서도 맛볼 수 있는 고쌈냉면 밀키트, 양념 삼겹살 등을 과감한 할인율과 무료 택배비로 제공할 예정이다.

8월 3일 오전 11시에는 강릉 대표 명물인 가배만쥬 10개와 단오빵 3개 한세트를, 19시에는 태백 고쌈냉면 밀키트를 시중 가격의 반값(할인율 50%)으로 판매하여, 더운 여름 간편한 디저트와 식사를 동시에 선사할 예정이다.

심원섭 강원도 경제진흥과장은 “강원도 라이브커머스 사업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대면 소비 뿐만 아니라 온라인 매출액 향상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2025-2026절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

[뉴스스텝] 태백시는 올겨울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중증으로 진행될 위험이 높은 어린이·임신부·65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9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태백시는 의료취약지역 특성을 고려해, 전국과 달리 65세 이상(196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전체를 대상으로 연령 구간 구분 없이 10월 15일부터 무료 접종을 실시한다.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 중

영암살이, 한 달간 살아보고 결정하세요

[뉴스스텝] 영암군이 이달 26일까지 두 지역 살아보기 체류형 정착 유도 프로그램 ‘영암살래? 영암살래!’ 참가자를 모집한다. 군서면 모정마을에 마련된 5세대 규모 단독주택에서 1달 동안 머물며 귀농귀촌을 실습하면서 영암에 정착하는 방법을 모색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영암군은 참가자들이 농촌 마을 속에서 이웃과 소통하며 지역 문화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에는 영암군 이외 지역

단양군 새내기 공무원, 선배에게 실무 직접 배워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은 지난 17일, 임용 1년 이내 새내기 공무원 34명을 대상으로 ‘2025년 단양 새내기의 슬기로운 공직생활 입문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새내기 공무원들이 빠르게 조직에 적응하고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민원, 감사, 회계, 공문서 작성, 개인정보 보호 등 주요 업무 분야의 팀장이 직접 강의를 맡아 현장에서 겪는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해 실효성을 높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