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제37회 군포 시민의 날 기념 군포올래 행복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2 09:25:30
  • -
  • +
  • 인쇄
독서대전·평생학습·생활문화축제 등 7개 가을축제 통합추진
▲ 군포올래행복축제

[뉴스스텝] 군포시는 제37회 시민의 날을 기념하여 오는 10월 17일부터 10월 18일 양일간 군포올래 행복축제를 개최한다.

10월 17일 시민체육광장에서 개막식과 시민의 날 기념 음악회를 시작으로 10월 18일은 초막골생태공원에서 제11회 군포독서대전, 군포의 핫플레이스인 산본 로데오거리에서 평생학습축제, 생활문화축제, 공예문화축제, 찾아가는 우리마을 음악회 등 다양한 볼거리, 놀거리 체험공간이 마련된다.

군포시는 22년부터 그간 개별적으로 열리던 군포의 주요 가을축제를 유기적으로 운영하고 개최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산발적인 문화콘텐츠를 아울러 대표축제로 군포올래행복축제를 계획 운영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025 군포올래행복축제는 10월 17일 금요일부터 시민체육광장에서 아나운서 신영일의 사회로 코요태, 김수찬, 진해진 등 유명가수의 출연 및 지역예술인의 댄스 퍼포먼스와 환상적인 불꽃쇼로 시민들에게 행복한 시간을 선물한다.

10월 18일 토요일 수리사에서는 가을의 정취를 느끼며 힐링의 시간을 만끽할 수 있는 ‘산사음악회가’가 열리고 초막골생태공원에서는 ‘숲, 책으로 물들이다’라는 슬로건하에 독서 체험부스, 숲속도서관, 시화전, 독서골든벨 등 책과 자연이 어우러진 제11회 군포독서대전이 펼쳐진다.

군포시청 방향 거리에서는 평생학습기관 및 학습동아리와 함께 시민체험 프로그램, 전시 등으로 학습을 공유하고 나누는 ‘제12회 평생학습축제’가, 이마트방향으로는 여러 분야의 생활문화 동호외 공연과 아트마켓이 운영되는 ‘생활문화축제’가 개최된다. 또한 산본역 방향, 세종아파트 방향 거리는 공예작가 전시 및 공방 마켓, 공예체험 부스 등이 운영되는 ‘공예문화축제’가 운영된다.

위 3개 축제는 산본 로데오거리 중앙분수대를 중심으로 통일성있고 핑크, 그린, 퍼플의 3가지 컬러로 차별화 해 참여자들이 각 축제의 특색을 느끼고 즐길 수 있게 준비된다.

아울러 산본로데오거리 이마트 앞 무대에서는 신나는 대중가수 공연 및 지역예술인이 참여하는 찾아가는 우리마을 음악회와 중앙분수대 앞에서는 버스킹 공연으로 산본로데오거리가 다채로운 체험과 공연이 넘치는 거리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상반기 군포철쭉축제와 더불어 하반기 군포올래행복축제가 군포시를 대표하는 가을 축제로 올해는 한층더 짜임새 있는 프로그램으로 준비 중”이라며 “각 축제마다 가진 고유한 특색과 매력을 많은 분들이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교훈 강서구청장, “구민의 삶의 질 높이는 착한 행정 펼칠 것”

[뉴스스텝]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4일 “지역의 수많은 현안들을 하나하나 해결하면서 구민의 삶에 착! 다가가는 구정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진 구청장은 이날 오후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2026년 신년인사회’에서 올해는 도전과 혁신으로 구민과 함께 성장하는 도약의 해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진 구청장은 균형발전 도시에 도착 안전‧안심 생활에 안착 미래경제 도시에 선착 복지‧건강 구민 곁에 밀착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베트남 다낭시청 방문해 우호협약 체결

[뉴스스텝]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4일(현지 시각) 베트남 다낭시청을 방문해 호 끼 민 다낭시 상임 부인민위원장과 만나 용인특례시와 다낭시 간 우호협약을 체결했다. 팜 득 안 다낭시 인민위원장은 협약 후 용인특례시 대표단에게 환오찬을 베풀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7월 베트남 행정구역 개편으로 용인특례시와 2013년 우호협력을 맺었던 꽝남성이 다낭시와 통합돼 중앙직할시로 재편됨에 따라, 기존 교류 관계를

고용노동부-배달플랫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점검' 간담회

[뉴스스텝] 류현철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1월 14일 16시, 서울고용노동청에서 우아한청년들, 바로고, 부릉 등 6개 주요 배달플랫폼업체들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방안을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최근 한파 등 기상상황 악화로 겨울철 배달종사자의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배달종사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직접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간담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