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원이 이루어지는 하루, 마포구 하늘길 페스타로 초대합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30 09:20:06
  • -
  • +
  • 인쇄
합정역 하늘길 상권의 특색 제대로 살린 하늘길 페스타 올해 두 번째 열려
▲ 하늘길 페스타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특별시 마포구는 10월 5일 마포새빛문화숲 잔디광장과 하늘길 상권에서 ‘제2회 하늘길 페스타’를 개최한다.

합정상권의 대표 문화예술축제인 이번 행사는 ‘소원이 이루어지는 길’을 주제로 하늘길만의 독특한 문화, 예술, 음식 등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파란색 도로와 차분한 분위기가 특징인 하늘길은 축제 동안 아름다운 조명이 더해져 축제 분위기를 한층 띄울 예정이다.

축제는 ‘튠어라운드 재즈 밴드’와 ‘타인 나 자신’의 탱고 공연으로 시작을 알리고 17시부터 조영구의 사회로 개막식을 진행한다.

개막식에서는 지난 1년간 하늘길 상권의 변화를 담은 영상을 상영하며 상권의 발전을 함께 되돌아본다. 특히 이 영상의 배경음악인 ‘소원길 기도’는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직접 작사하여 특별한 의미를 더한다.

이어지는 축하 무대에는 가수 존박, 홍이삭, 마야, 바비킴, 곽진언 등 실력파 가수들의 무대가 펼쳐져 깊어가는 가을 축제의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공연뿐만 아니라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 거리가 14시부터 20시까지 풍성하게 펼쳐진다.

하늘길 콜라보를 통해 탄생한 논알콜 칵테일과 커피드립백을 시음하고 구매할 수 있는 ‘유니크셀러 체험 공간’을 운영한다.

또한 음악을 통해 하늘길을 경험할 수 있는 각기 다른 컨셉의 LP음악 공간과 하늘길 대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먹거리 공간을 운영해 입과 귀가 즐거운 경험을 선사한다.

아울러 하늘길 상권 내 대표 음식을 편하게 맛볼 수 있는 피크닉 세트도 준비한다. 델리카트슨, 번트오렌지, 더드롭바이, 젤라토니, 폴드베이커리 등 5개 점포와 함께 개발한 ‘하늘길 상권 피크닉 세트’는 각 매장 네이버 사전 예약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행사 당일 마포새빛문화숲 안내소에서 돗자리를 대여해 공연을 보며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지난 1년간 진행된 소원볼 이벤트에서 수집된 시민들의 소원을 전시하고 소원을 응원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컬링 방식으로 진행하는 소원볼 굴리기 이벤트와 북바인딩, 독서 낭독, 제작 공방 등의 원데이 클래스도 준비되어 있어 다양한 방법으로 하늘길 상권을 체험할 수 있다.

박강수 구청장은 “이번 하늘길 페스타가 우리 이웃들 모두의 소원이 이루어지는 특별한 날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초가을 밤 하늘길 페스타에 참여해 상권의 매력에 한껏 취해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시새마을청년 연대연말 추위 녹이는 군고구마 한봉지! 기부와 봉사로 이어져

[뉴스스텝] 전주시새마을청년연대는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12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전주시 한옥마을 소재 카페 ‘인디비주얼’에서 군고구마 판매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장소는 카페 인디비주얼의 공간 무상 임대로 마련됐으며, 전주시새마을청년연대 회원들이 직접 군고구마를 판매하며 시민들과 따뜻한 연말의 정을 나누었다. 특히 행사에서 발생한 판매 수익금 일부는 전북권 내

청주시립예술단, 2025년 ‘찾아가는 공연’ 성료

[뉴스스텝] 청주시립예술단은 2025년 한 해 동안 ‘찾아가는 공연’을 총 120회에 걸쳐 성공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크게 확대했다.찾아가는 공연은 공연장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예술단원들이 복지시설, 공공기관, 유치원 등을 직접 찾아가 공연하는 문화 나눔 사업이다. 올해도 교향악단·합창단·국악단·무용단이 각 단체의 특성을 살린 무대를 선보이며, 시민들의 일상 속에서 깊은 울림

포항시, ‘미래형 복합문화공간’ 시립미술관 제2관 착공… 2027년 준공

[뉴스스텝] 포항시는 29일 환호공원 중앙광장에서 지역 문화예술의 새로운 지평을 열 ‘포항시립미술관 제2관’ 건립 착공식을 개최했다.이날 착공식에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김일만 포항시의회 의장, 김정재 국회의원, 시·도의원, 유관 단체 및 지역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해 미술관 제2관의 성공적인 건립을 기원했다.행사는 식전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기념사 및 축사, 안전 선서, 착공 퍼포먼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