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극장식 레스토랑 '풍류 스테이지 in andong' 첫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3 09:20:21
  • -
  • +
  • 인쇄
전통 음식과 창작 공연의 융합 무대 열린다
▲ 안동시, 극장식 레스토랑 '풍류 스테이지 in andong' 첫선

[뉴스스텝] 안동시와 한국정신문화재단은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풍류 스테이지 in Andong' 극장식 레스토랑을 오는 9월 27일부터 10월 5일까지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행사장에서 선보인다.

이번 프로그램은 500년 전통의 조리서 '수운잡방'의 음식과 청년 공연단체 ‘해해해 놀이단’의 창작 음악극을 결합한 독창적인 융합 콘텐츠다. 관람객들은 한자리에서 맛과 공연을 함께 즐기며, 전통과 현대가 교차하는 특별한 문화예술의 장을 경험할 수 있다.

'풍류 스테이지 in Andong'은 ‘시공간을 넘나드는 5차원의 세계’를 콘셉트로 기획됐다. 전통의 미식과 현대적 공연예술이 시공간을 담은 5차원 디스플레이 속에서 어우러지며, 관람객은 전통과 현대가 교차하는 색다른 시간여행을 경험하게 된다. 이번 시범운영은 향후 문화도시 안동의 주요 사업으로 추진될 극장식 레스토랑 상설화의 출발점으로, 지역 문화 자산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는 의미 있는 시도다.

운영은 하루 4회차로 진행되며, 대부분의 회차는 식사와 공연이 결합된 형식이고 선착순으로 입장이 이뤄진다. 2회차는 공연 중심으로 운영돼, 관람객은 논알콜 칵테일과 유과를 즐길 수 있다. 단 공연 시작 이후에는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입장이 제한된다. 9월 27일은 2회차부터 운영하며, 10월 5일은 2회차까지만 진행된다.

안동시 관계자는“음식과 공연이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문화 향유 모델을 시민과 관람객에게 선보이고, 향후 문화도시 안동의 대표 콘텐츠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흥군 디지털교재 ‘플레이스비’ 활용한 도로명주소 홍보

[뉴스스텝] 장흥군은 22일 부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쉽고 재미있는 도로명주소 디지털교과서 활용 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의 디지털 교과서 ‘플레이스비’를 활용해 도로명주소에 대해 이해를 높이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플레이스비는 행정안전부가 개발한 가상 세계에서 직접 도시를 건설하며 도로명주소 체계에 대해 배우는 교육용 메타버스 프로그램이다.장흥군 관계자는

과천시 제안 '신혼희망타운 청약제도 개선안', 정부 건의안으로 채택

[뉴스스텝] 과천시가 제안한 신혼희망타운 공공분양 청약제도 개선안이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채택돼, 정부 부처와 관계기관에 공식 건의될 예정이다.신계용 과천시장은 지난 22일 시흥 거북섬 웨이브엠호텔 컨벤션홀에서 열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9차 정기회의에 참석해 과천주암지구 신혼희망타운 분양 과정에서 드러난 제도적 한계를 보완하기 위한 개선 방안을 제안했다.이번 건의안에는 예비입주자 선

평택시국제교류재단 몽골 전통 스포츠 행사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지난 21일 송탄국제교류센터에서 ‘2025년 외국인 커뮤니티 지원사업’의 하나로 몽골 커뮤니티 전통 스포츠 행사인 ‘샤가이 하르와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대회는 몽골 전통 스포츠인 샤가이 하르와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전통 방식의 수공예 도구와 경기복을 갖추고 경기에 임했다. 샤가이 하르와는 양의 복사뼈를 튕겨 과녁을 맞히는 몽골 전통 놀이로, 유네스코 세계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