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가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23 09:20:20
  • -
  • +
  • 인쇄
스마트 건강관리의 시작…160명 선착순 모집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은 ‘2023년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헬스케어란 모바일 앱을 이용해 보건소 전문가(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가 대상자의 건강습관을 모니터링하여 개인별 맞춤 건강관리 서비스를 6개월간(24주)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난 17일 모집에 들어갔으며, 16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대상자는 만19세 이상의 횡성군민으로 스마트폰 사용이 가능해야 하며, 고혈압·당뇨병·고지혈증 약을 복용 중이거나 이미 질환을 진단받은 경우는 참여할 수 없다.

최초 건강검진을 통해 참여 가능 여부가 결정되며, 건강위험요인(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중 한 개 이상 보유 시 우선순위로 선정된다.

참가자에게는 보행 수, 이동 거리, 심박수, 칼로리 소모 측정이 가능한 블루투스 연동 손목시계형 활동량계를 지급하며 3회 무료 건강검진 및 건강검진 결과에 따른 상담과 모니터링이 제공된다. 또한 운동, 영양 실천 등 미션 달성 시 랭킹에 따라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영대 보건소장은 “모바일 헬스케어는 평소 보건소 이용이 어려운 직장인들도 비대면으로 보건사업에 참여할 수 있어, 생활 습관 개선의 동기를 부여하고 자가 건강관리에 긍정적인 효과를 이끌어 만성질환 발병위험 감소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천군, 예천군수배 설맞이 읍·면 대항 및 어린이 바둑대회 개최

[뉴스스텝] 예천군은 오는 7일 예천국민체육센터에서 ‘예천군수배 설맞이 읍․면 대항 및 어린이 바둑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예천군바둑협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읍․면 대항 일반부, 어린이부(꿈나무부, 샛별부) 총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읍․면 대항 일반부에서는 각 읍․면을 대표하는 바둑 동호인 80여 명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겨루며, 어린이부(꿈나무부, 샛별부)는 60여 명의 어린이 선

예천군, 2026년 '농업인 3종 보험' 신청하세요!

[뉴스스텝] 예천군은 최근 심화되는 기후변화와 농작업 사고 위험에 대비해, 농업인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2026년 농업지원 보험 사업 3종’을 본격 추진한다.농작물재해보험은 자연재해로 인한 농작물 피해를 보상해 주는 보험이다. 대상 품목은 사과, 배, 포도, 복숭아, 단감 등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지정한 작물(약 66종)로 가입 시기는 작물별로 다르며, 농가 자부담률은 5%이다.농업인안전보험은 영농

홍성군 장곡면, 설맞이 양천구 도·농 직거래장터 참여

[뉴스스텝] 홍성군 장곡면은 지난 5일부터 2일간 자매결연지인 서울 양천구 신정6동에서 열린 설맞이 도·농 직거래장터에 참여해 도농 상생 교류를 다졌다고 밝혔다.이번 직거래장터는 명절을 앞두고 장곡면에서 생산된 우수한 농특산물을 도시 소비자들에게 직접 제공하고, 농가의 안정적인 판로를 지원하고자 참여했으며, 명절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를 활용해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 홍보 효과를 동시에 높이고자 했다.특히 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