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대표 여름축제 활성화를 위한 공직자 자유토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27 09:20:18
  • -
  • +
  • 인쇄
▲ 태백시청

[뉴스스텝] 태백시는 4월 27일 태백시청 대회의실에서 제1회 열린혁신 정책화 실행사업 토론회를 주최하여 태백시 대표 여름축제 활성화 방안을 논의한다.

이번 토론회는 태백시 대표여름 축제인 ‘태백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예상되는 문제점 등을 미리 점검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시는 고유 업무를 담당하는 부서 간의 칸막이를 허물고, 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반영하여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간부 공무원의 참석을 제한하고 자유로운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다.

시는 토론회에서 나온 제안들의 실현 가능성과 추진 효과를 고려하여 신중하게 검토한 뒤, 인센티브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올해는 태백 관광 재도약의 해로 태백시는 시원한 여름, 열대야가 없는 도시라는 천혜의 자연 환경을 최대한 활용하여 관광객들이 축제기간 동안 태백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고 재방문을 기약하는 성공적인 여름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음성군, 2025년 지방세정 연구과제 발표대회 개최

[뉴스스텝] 음성군은 지난 13일 음성명작관에서 군과 읍·면 세무 담당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지방세정 연구과제 발표대회’를 개최했다.이번 대회는 세무공무원이 지방세 업무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연구한 지방세 제도개선 방안 및 신세원 발굴 방안 등 9개 연구과제에 대한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됐다.발표대회 결과 ‘지역미래발전세 도입 및 효과적인 과세 방안’이라는 주제로 발표한 대소면 박윤

상주시, 고액·장기 체납차량 강제견인 및 공매추진

[뉴스스텝] 상주시는 2025년 하반기 체납세 일제정리 기간을 맞아 고액·장기 체납자에 대한 강력한 징수 활동을 전개하고, 고액 체납차량 강제견인 및 공매처분을 본격 실시한다.특히 무단 방치된 체납차량으로 인해 시민 고충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한 사례에 대해 우선 조치를 시행하여 주민 불편을 해소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시는 그동안 도심 미관을 해치고 시민의 불편을 가중하던 무단 방치된 고액 장기·체납 차량을

대전시 재난응급의료 종합훈련대회 전국 2위

[뉴스스텝] 대전시는 천안 JEI재능교육연수원에서 열린 보건복지부 주최 2025년 재난응급의료 종합훈련대회에서 전국 종합 2위를 차지하며 보건복지부 장관상(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2022년 최우수상, 2023년 장려상, 2024년 장려상에 이어 4년 연속 수상이다.이번 대회에서는 재난으로 인한 다수 사상자 발생 상황을 가정해 현장 초기대응, 현장응급의료소 설치․운영, 재난안전통신망(PS-LTE)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