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하반기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16 09:25:03
  • -
  • +
  • 인쇄
▲ 태백시, 하반기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태백시는 오는 12월까지 하반기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참여자를 모집한다.

본 사업은 건강‧영양‧운동 전문가로 구성된 전담팀이 온라인으로 이용자의 생활 습관을 파악하여 맞춤형 건강상담을 제공하는 건강관리 서비스이다. 등록 이후 총 24주(6개월)간 진행되며, 참여시 스마트워치(활동량계) 지급, 무료 건강검진(혈액검진, 신체계측 등), 전문가 상담, 동기부여를 위한 각종 임무가 부여되며 수행 완료 시 특전 혜택이 주어진다.

사업 대상은 만 19세 이상 60세 미만 대상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지만, 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등 건강 위험 요인을 보유한 인원과 신규신청자를 우선적으로 등록한다. 다만, 고혈압, 당뇨 약물 복용자 및 기본검진 결과 참여 제외 판정을 받으면 참여가 불가능하다.

태백시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주민 신체 활동량 개선을 위한 모바일헬스케어사업을 통해 누구나 질병 위험에서 벗어나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사업 추진을 빈틈없이 시행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교육청, 전국이중언어말하기대회를 휩쓸다!

[뉴스스텝] 대전시교육청은 11월 8일 서울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제13회 전국이중언어말하기대회에서 대전 대표로 참가한 학생 3명이 모두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고 밝혔다.이번 대회 중등부문에서는 대전외국어고등학교 한리안 학생이 금상(교육부장관상), 대전제일고등학교 최원진 학생이 은상(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으며, 초등부문에서는 대전대화초등학교 나탈리 학생이 동상(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대구 중구, 제3차 기후위기 적응대책(2026-2030)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대구 중구는 지난 10일 구청 상황실에서 ‘제3차 기후위기 적응대책(2026~2030)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4월부터 약 7개월간 추진된 연구용역의 결과를 공유하고, 중구의 지역 특성에 맞는 실효성 있는 기후위기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류규하 구청장과 부구청장, 구의원, 외부 전문가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보고회에서는 ‘구민과 함께

2025년 합천군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이장단 여성친화도시교육'실시

[뉴스스텝] 합천군과 합천가정상담센터는 올해 7월 4일부터 11월 5일까지 관내 9개 읍․면을 순회하며 2025년 합천군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으로 '이장단 여성친화도시교육'을 진행했다. 이 교육은 양성평등 실현, 가족지원, 여성교육 및 복지증진을 위해 실시된 사업으로, 지자체와 주민을 연결해주는 이장단을 대상으로 양성평등한 지역 정책 수립에 기여하고 돌봄과 안전이 조화롭게 실현되는 지역사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