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1:1 진로 진학 컨설팅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6 09:25:20
  • -
  • +
  • 인쇄
26일~7월 7일 컨설팅 참여할 고1~2학생 30명 모집
▲ 양구군청

[뉴스스텝] 양구군은 학생들의 진로 진학 역량 강화를 위해 내달 22일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진학 컨설팅을 무료로 실시한다.

진로 진학 컨설팅은 학생들의 성적 분석, 피드백, 생활기록부 관리 등 진로와 연계해 대학입시 준비의 방향을 제시하고 학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관내 학생과 학부모의 입시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컨설팅은 청소년에듀센터 강의실에서 서울시 진로·학습·입시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된 컨설턴트와 학생 1:1로 1명당 40~50분 정도 진행하며, 사전에 제출한 생활기록부, 수행평가, 교내 활동 자료 등을 분석해 효과적인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학생들에게 컨설팅 결과가 전달되며, 스마트폰 단체 대화방을 개설해 진로 진학에 대한 질의응답 등 상담도 진행될 예정이다.

양구군은 컨설팅 실시에 앞서, 26일부터 7월 7일까지 진로 진학 컨설팅 프로그램에 참여할 관내 고등학생 30명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양구고와 양구여고 1~2학년 학생 각 15명씩 총 30명이며, 1학기 기준 교과목(국,영,수) 성적의 평균 등급이 2등급 이상인 학생은 우선 선발 기회가 주어진다.

희망하는 학생은 대학입시컨설팅 신청서, 생활기록부, 수행평가 자료 등을 첨부하여 양구교육캠퍼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박현정 평생교육과장은 “급변하는 교육과정과 대입 전형에 대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우리 학생들의 대입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입시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진로 진학프로그램을 제공해 진로 선택의 시야를 넓히고,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교육정책을 펼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중소벤처기업부, '2026년 여성기업 육성사업 통합 공고' 시행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여성창업 활성화와 여성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6년 여성기업 육성사업 통합 공고’를 4일 시행한다고 밝혔다.올해 여성기업 육성사업은 여성 창업, 여성기업 판로, 인력 지원과 함께 인공지능‧바이오 등 첨단기술을 활용하여 여성의 건강 및 삶의 질을 제고하는 펨테크(FemTech) 산업 육성을 포함한 4개 분야, 11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되며 총 지원 규모는 총 117.4억원이

중기부, '중소기업 연구인력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2026년도 중소기업 연구인력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중소기업 연구인력 지원사업’은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연구인력의 채용, 파견, 양성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중기부는 해당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연구인력난을 완화하고 기술혁신역량을 제고할 계획이다.세부적인 사업내용과 신청절차는 다음과 같다.① 연구인력 채용지원사업 (신진·고경력)중소기업

군포시의회 박상현 의원, 국민의힘 당명 개정을 위한 2030 청년 주도 ‘브랜드전략TF’ 합류

[뉴스스텝] 국민의힘이 새 당명 논의를 본격화한 가운데, 군포시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인 박상현 의원(군포시 재궁동·오금동·수리동)이 2030 청년들로만 구성된 ‘브랜드전략 태스크포스(TF)’에 단원으로 참여해 당 쇄신 논의에 힘을 보태고 있다.이번 TF는 청년 세대를 중심으로 구성된 한시적 조직으로, 지도부로부터 당명 개정과 관련한 전권을 위임받아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당명 변경을 단순한 이미지 교체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