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충청남도 위임사무 시군평가 우수기관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3 09:25:29
  • -
  • +
  • 인쇄
군민 위한 수준 높은 행정 서비스 제공 ‘총력’
▲ 예산군청사

[뉴스스텝] 예산군은 2024년(2023년 실적) 충청남도 주관으로 실시한 시군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시군평가는 도내 15개 시군 행정 역량강화를 위해 국·도정 운영의 주요 시책지표를 통한 시군 성과를 측정하는 평가 제도다.

군은 시군평가 우수기관 선정을 목표로 철저한 지표 분석을 통해 불합리한 지표 개선 건의 및 일대일 컨설팅과 실적 모니터링을 지속 실시해 왔으며, 부군수 주관 실적 향상 보고회를 수시 개최하는 등 전 부서가 합심해 노력해 왔다.

이러한 노력으로 군은 목표 달성도 기준 정량평가 70개 지표에서 94%의 높은 달성률을 보였으며, 지자체 자체 발굴 사업이 대상인 정성평가에서는 총 17개 지표 중 9개 지표가 우수사례로 선정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이번 시군평가를 통해 군이 가진 높은 행정력을 대외적으로 증명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군민 여러분께서 만족할 수 있는 수준 높은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광역시, 음식물처리시설 운영 3년 연속 전국 1위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기후에너지환경부의 ‘2025년 전국 폐기물처리시설 설치·운영 실태평가’에서 음식물류폐기물처리시설 분야 최우수기관(기후부 장관상)으로 선정, 3년 연속 전국 1위를 차지했다.폐기물처리시설 설치·운영 실태평가는 전국 폐기물처리시설을 대상으로 실적 검증과 현장 확인을 진행해 효율성·관리 체계 등을 평가한다. 평가 결과, 광산구 본덕동 제1음식물자원화시설이 전국 69개 음식물류폐기물처리시

달서구, ‘고고미팅’ 통해 2커플 탄생… 설렘 가득한 만남의 장 열려

[뉴스스텝] 대구 달서구는 달서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열린 ‘고고(만나go, 결혼하go)미팅’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14명의 청춘 남녀가 참여해 2쌍의 커플이 탄생하는 성과를 거뒀다. ‘고고미팅’은 직장·일상생활 속에서 만남의 기회가 부족한 청년들에게 새로운 인연을 만날 기회를 제공하는 달서구의 대표 결혼장려 프로그램이다.2017년 시작 이후 꾸준히 운영되며 지금까지

인천항만공사, 2025년 해양수산부 항만보안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인천항만공사는 해양수산부가 주최한 ‘2025 항만보안 경진대회’(정부세종청사)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항만보안 경진대회는 전국 항만의 보안 개선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항만보안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항만공사와 지방해양수산청을 비롯해 전국의 항만보안 관련 기관이 참여하여 현장 경험과 성과를 교류하고 있다.인천항만공사는 법무부 연계 임시출입증 발급시스템 개선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