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핫플레이스 조성으로 펀시티(Fun City) 만든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4 09:25:20
  • -
  • +
  • 인쇄
노잼 도시에서 탈피...활력 넘치는 도시로 거듭날 것
▲ 원주시청

[뉴스스텝] 원주시가 24일 오후 2시 시청 투자상담실에서 김태훈 부시장 주재로 ‘펀시티(Fun City) 조성’을 위한 관계부서 협업 회의를 개최했다.

도심 곳곳에 볼거리, 즐길거리를 강화하여 소위 노잼 도시에서 탈피, 재미있는 도시‘펀시티(Fun City)’를 조성하기 위해서다.

이날 회의에서는 ▲래프팅 등 레포츠 관광활성화, ▲반곡~금대 관광 활성화 사업, ▲어린이 실내놀이터 조성, ▲원주천 르네상스 조성사업, ▲원주 산악자전거(MTB)파크, ▲공공 미디어아트 디자인 경관 사업 등 총 19건의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김태훈 부시장은 “원주 대표 핫플레이스 조성으로 누구나 찾고 싶은 재미있는 도시를 만들어 지역경제를 살리고 원주 전역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30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국립공원공단(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과 함께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2026년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행사를 맞아 당골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당골광장 간 약 2km 구간에 대한 협동제설 체계를 구축했으며, 강설 시 신속한 제설을 목표로 추진됐다.협약에 따라 시 제설 구간 중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은 태

서울역사박물관, 2026년 주요 전시·사업 발표 “연결로 완성하는 서울의 매력, 도시·세계·세대를 잇다”

[뉴스스텝] 서울역사박물관(관장 최병구)은 2026년 사업계획을 발표하며, ‘연결’을 박물관 운영 전반의 핵심 키워드로 설정하고, 전시·교육·국제교류·보존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서울의 역사와 시민의 일상, 그리고 세계를 잇는 도시 역사 플랫폼으로 도약한다. 박물관은 △서울의 역사·문화 자산의 매력을 확산하고, △신규 분관 개관을 계기로 본관-분관을 잇는 도시 역사 네트워크를 본격 가동하며, △문화외교와

해양수산부, 우리나라 해양산업을 이끌어 나갈 핵심인재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해양수산부는 우리나라의 해양산업을 이끌어나갈 핵심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2026년 첨단 해양모빌리티 인력양성 연수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2월 2일부터 3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최근 국제해사기구(IMO)를 중심으로 해양산업의 탈탄소화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해운과 조선 등 해양모빌리티 분야가 미래 성장과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동시에 창출할 수 있는 핵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