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2023년 공직자 부패방지 청렴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0 09:20:21
  • -
  • +
  • 인쇄
▲ 태백시청

[뉴스스텝] 태백시는 오는 2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자 부패방지 청렴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교육 전문 강사인 박기경 국제청렴아카데미 원장을 초청하여, 반부패 청렴실태와 관련 법령 및 사례를 중심으로 공직자가 준수해야 할 사항들에 대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 의지를 높이고, 청렴문화를 보다 확산시키 위한 노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직자의 부패를 사전에 방지하고 더욱 공정한 직무수행이 가능하도록 보다 내실 있는 청렴 시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백시는 공직자 반부패 청렴교육을 비롯해 신규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청렴컵 만들기 교육, 청렴 자가학습 시스템 운영 등 다양한 교육을 연중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30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국립공원공단(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과 함께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2026년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행사를 맞아 당골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당골광장 간 약 2km 구간에 대한 협동제설 체계를 구축했으며, 강설 시 신속한 제설을 목표로 추진됐다.협약에 따라 시 제설 구간 중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은 태

서울역사박물관, 2026년 주요 전시·사업 발표 “연결로 완성하는 서울의 매력, 도시·세계·세대를 잇다”

[뉴스스텝] 서울역사박물관(관장 최병구)은 2026년 사업계획을 발표하며, ‘연결’을 박물관 운영 전반의 핵심 키워드로 설정하고, 전시·교육·국제교류·보존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서울의 역사와 시민의 일상, 그리고 세계를 잇는 도시 역사 플랫폼으로 도약한다. 박물관은 △서울의 역사·문화 자산의 매력을 확산하고, △신규 분관 개관을 계기로 본관-분관을 잇는 도시 역사 네트워크를 본격 가동하며, △문화외교와

해양수산부, 우리나라 해양산업을 이끌어 나갈 핵심인재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해양수산부는 우리나라의 해양산업을 이끌어나갈 핵심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2026년 첨단 해양모빌리티 인력양성 연수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2월 2일부터 3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최근 국제해사기구(IMO)를 중심으로 해양산업의 탈탄소화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해운과 조선 등 해양모빌리티 분야가 미래 성장과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동시에 창출할 수 있는 핵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