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결식아동에게 희망을...원주시 결식아동 지원 사업 활발히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9 09:20:16
  • -
  • +
  • 인쇄
민간기업, 단체와 협약을 통해 급식 지원 사업 확장
▲ 원주시청

[뉴스스텝] 원주시는 결식 위기 아동들이 식사를 거르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결식 위기 아동들의 낙인감 해소를 위해 지난해 1월 마그네틱카드였던 기존 급식카드를 IC카드로 변경한 원주시는 올해 급식카드 가맹점을 700여 개소에서 6,500여 개소로 확대했다.

또한 아동급식 카드 이용률이 가장 높은 대형마트에 적용되는 결제 범위를 푸드코트까지 넓혀 아동들의 급식카드 이용처 확대에도 기여했다.

GS리테일(GS25)과 협약을 통해 GS25편의점 온라인 사전 예약 구매 시 샌드위치, 도시락, 김밥 등 영양가 있는 음식을 20%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고, CU편의점과도 온라인 사전 예약 구매 협업을 진행하여 먹거리 20% 할인·구매 혜택뿐만 아니라 CU포인트 1~2% 추가 적립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원주시는 올해 GS리테일에서 혜자도시락 1,800개를 지원받아 보호아동과 결식 위기 아동에게 배부했고, GS편의점 오프라인 결제 시 2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3,990원 상당의 구독서비스 쿠폰을 결식아동 1,400명에게 무료로 제공한 바 있다.

지난 6월에는 민간단체 ‘선한영향력가게’와 협약을 체결하고 원주시에 있는 선한영향력가게 32개소를 원주시 홈페이지에 게재해 홍보하는 한편 음식점 등 결식아동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분야의 선한영향력가게에서 결식아동들이 무료 또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2023년은 원주시가 지역의 결식아동 지원을 위해 열심히 노력했던 보람찬 한 해였다.”며, “내년에도 원주시 결식아동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