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예산읍 예산여고(후문) 도시계획도로 개설 완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5 09:20:11
  • -
  • +
  • 인쇄
주민숙원사업 해결, 연장 144.0m·폭 6.0∼8.0m 도로 개통
▲ 예산여고(후문) 도로(소로2-32호) 개설공사 준공 사진

[뉴스스텝] 예산군은 주민숙원 사업이었던 예산읍 도시계획도로(소로3-22호, 2-62호)를 개통했다고 밝혔다.

해당 2개 노선은 예산여고 후문에서 벚꽃로와 주교로14번길을 연결하는 구간으로 지난 1978년 4월 12일 도시계획시설(도로)로 최초 결정됐으며, 군에서는 2019년부터 토지 및 지장물 손실보상을 추진 후 2023년 10월 착공해 올해 4월 공사를 완료했다.

그동안 해당지역의 거주민들은 주거지 진입 시 좁은 마을안길을 이용하거나 기존에 개설된 다른 도로로 진입하는 등 도로 이용에 불편함을 겪어 왔으며, 잡종지로 방치된 토지로 인한 도시미관 저해 및 도로 미개설에 따른 일부 가구 도시가스 공급관 설치 불가 등 사유로 도로 개설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군에서는 2개 노선 총연장 144m 폭 6.0∼8.0m로 도로 개설을 완료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도시계획도로 개통에 따라 인근 주민들의 생활환경 개선뿐만 아니라 도로 이용객의 교통 불편도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주민 여러분의 큰 관심과 협조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수소방서,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선정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여수국가산업단지 내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이 소방청이 주관한 제2회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두번째로 개최된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정부 기관 중심으로 추진되던 규제 중심 안전관리 체계를 전환해 민간 사업장의 자발적인 안전관리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산업현장 전반에 전하는 취지로 마

해운대구, 반여강변나들목 보행통로 밝고 쾌적하게 개선

[뉴스스텝] “반여강변나들목이 밝고 쾌적하게 변모했어요.”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는 반여4동 주민들의 주요 보행통로인 세월교 하부 반여강변나들목(33m) 내외부를 쾌적하게 개선했다.반여강변나들목은 지역 생활권의 중요한 관문이자 많은 주민이 이용하는 보행통로임에도 낡고 어두워 개선 요구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구는 내부에 라인 조명을 설치해 밝고 개방감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밤에도 주민들이 안심하고 걸을 수

남양주시의회,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 참석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9일 다산동 다이닝몽드에서 열린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에 참석해 남양주시 소상공인들을 격려했다.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가 주최‧주관한 이날 행사는 이진환 운영위원장, 정현미 자치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원주영 의원 및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의원,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이희문 회장 및 회원, 상인, 상인회 매니저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사 △내빈소개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