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우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3년 소식지 발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19 09:20:25
  • -
  • +
  • 인쇄
▲ 횡성군 우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3년 소식지 발간

[뉴스스텝] 우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3년 추진한 지역 특화사업과 나눔 현황을 내용으로 담은 소식지 ‘2023년 사람과 사랑을 잇는 선한 사람들’을 발간했다.

협의체는 해당 소식지의 발간을 2019년부터 5년째 이어오고 있다.

소식지에는 우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주요 사업 소개, 민‧관 협력 사업 추진 현황을 담았으며, 우천면 지역 내 복지자원발굴과 우천사랑애기금의 현물과 기금 후원 현황 등이 실렸다.

협의체는 발간된 소식지를 명예 사회복지공무원과 관내 자원봉사협의회 단체, 우천사랑애기금 후원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종관 민간위원장은 “그동안 협의체는 가장 가까이에서 이웃들을 살피고 복지 사각지대에서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찾아내기 위해 노력해 왔다.”라며, “이번 소식지 발간으로 나눔 문화가 더 확산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엄남익 면장은 “소식지 발간은 협의회가 그간 진행해 온 활동을 알릴 수 있어 매우 뜻깊다.”라며, “협의체가 민관협력의 구심점으로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민들과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우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복지 문제를 찾고 해결 방안을 마련하고자 특화사업으로 무지개꿈터 요리 특강 지원 사업, 사랑애 영양 선식 꾸러미사업, 원목 공예(도마) 제작 지원 사업, 어르신 영화 나들이 사업, 어린이날 기념 선물꾸러미 전달 사업 등을 추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성군,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 추진 위해 국ㆍ도비사업 발굴 총력

[뉴스스텝] 고성군은 2026년 역대 최대 규모의 예산 2,847억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둔데 이어, 2027년 국·도비 확보 목표액은 올해 목표액 대비 3.5% 증가된 2,900억 원으로 잡고 군민 다수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전 부서장이 팔을 걷어붙이기로 했다.군은 1월 29일 류해석 부군수 주재로 국·소장 및 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7년도 국·도비 확보 보고회를 열고 본

수원유스호스텔, 체류형 청소년시설 특성 살린 참여ㆍ자치 활동 본격 운영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수원유스호스텔은 청소년 자치역량 강화 및 다양한 활동 전개를 위해‘2026년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청년봉사단’신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이 직접 유스호스텔을 모니터링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참여기구로 시설 운영 전반에 청소년의 관점을 반영하기 위한 핵심 조직이다. 청년 봉사단은 유스호스텔 내 안전체험을 운영하여 지역사회 공헌 활동과 다양한 자원봉사 경

이천시, ‘2026년 중리동 주민과의 대화’로 주민 생활 현안 청취

[뉴스스텝] 김경희 이천시장은 지난 1월 28일 중리동을 방문해 ‘2026년 중리동 주민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이번 주민과의 대화는 민선 8기 시정 운영 방향과 주요 정책을 공유하고, 주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지역 현안에 대해 현장에서 직접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중리동 기관·사회단체장과 지역 주민을 비롯해 시·도의원, 시 관계 국·소장 및 관계 부서장 등이 참석했다.행사는 대한노인회 중리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