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2025년 의료관광 전문인력 육성 교육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9 09:10:22
  • -
  • +
  • 인쇄
글로벌 의료관광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체계적 교육과정 운영
▲ 외국인환자 유치기관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생 모집 포스터

[뉴스스텝]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지역 의료관광 산업의 경쟁력 강화하기 위해 '2025년 인천 의료관광 전문 인력 육성 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방한 외국인 의료관광객 대상 서비스 품질과 신뢰도를 높이고, 현장 실무 역량을 갖춘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데 초첨을 맞췄다.

교육과정은 ▲인천 의료관광 외국어 코디네이터 심화교육과 ▲인천 외국인환자 유치기관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두 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인천 의료관광 외국어 코디네이터 심화교육'은 8월 22일(금)부터 9월 26일(금)까지 총 32시간 진행되며, 기존 교육 수료자를 대상으로 한다. 주요 내용은 ▲의학필수용어, 원무관리 이해 ▲병원 프로세스 분석 및 고객접점설계 ▲의료 통번역 심화 및 환자 유형별 응대 방법 ▲인천 의료기관 현장실습 및 웰니스관광 현장교육 등이다.

'인천 외국인환자 유치기관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은 7월 29일(화)부터 10월 28일(화)까지 총 15시간 진행되며, 인천 외국인환자 유치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다. ▲해외 경쟁국 외국인환자 유치 전략 및 사례 ▲유치의료기관평가인증제도(KAHF) 이해 및 실무 ▲마케팅 채널별 광고 운영 전략 및 콘텐츠 제작 실습 ▲외국인환자 유치 법률 실무 등을 다룬다.

이번 교육은 기존 이론 위주의 강의에서 벗어나 관내 의료기관과 협업한 현장실습 및 직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의료기관 현장교육 ▲웰메디페스타 참관 ▲언어별 의료 통번역 시나리오(영어, 러시아어, 몽골어, 베트남어) ▲AI 활용 콘텐츠 제작 실습 등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을 마련했다.

참가 신청은 모집 배너에 안내된 QR코드를 통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외국어 코디네이터 심화 과정은 서류와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하며, 종사자 역량강화 과정은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인천관광공사 백현 사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인천 의료관광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외국인 환자들에게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전문 인력을 양성 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 특화 자원을 바탕으로 '글로벌 힐링도시, 웰메디 인천'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논산시, ‘2025 아동복지·청년통계’ 공표, 자료(데이터) 기반 정책 수립 가속화

[뉴스스텝] 논산시가 지역의 미래를 이끌 아동과 청년의 삶을 다각도로 분석한 ‘2025 논산시 아동복지통계’ 및 ‘청년통계’ 보고서를 공식 공표했다. 이번 통계는 시 자체 행정자료를 비롯해 국가데이터처, 중앙정부 및 공공기관 등에서 보유한 자료를 연계·분석한 것으로, 아동과 청년의 생활 실태를 종합적으로 파악하고, 향후 정책 수립 과정에서 객관적인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실시됐다. 시는 통계를 바탕으로

의정부시, 경기북부 사랑의열매 저소득층 위한 설 명절 지원금 1천640만 원 전달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1월 29일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북부사업본부(사랑의 열매)가 관내 저소득층을 위한 설 명절 지원금 1천64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이경아 본부장은 “설 명절은 가족과 이웃의 온기가 더욱 절실한 시기인 만큼, 소외된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이번 기부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세심하게 살피고 나눔의 가치가 일상 속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

의왕시, 2026년 중소기업 지원 시책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의왕시는 1월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년 중소기업 지원 시책 설명회’를 개최했다.중소기업 및 벤처기업 관계자, 예비 창업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설명회는 관내 기업들이 다양한 지원 제도를 쉽게 이해하고, 각 기업에 적합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이날 시에서는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사업을 비롯해 국내외 전시회 참가 지원사업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