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해빙기 대비 가로(보안)등 전기시설물 일제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9 09:20:25
  • -
  • +
  • 인쇄
▲ 태백시청

[뉴스스텝] 태백시는 오는 4월 11일부터 5월 10일까지 해빙기 대비 관내 가로(보안)등 전기시설물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일제점검은 해빙기를 맞이하여 전기설비 유지관리의 효율성 증대와 전기안전 예방을 위해 실시하는 점검으로 관내 6,735개의 가로(보안)등을 대상으로 한다.

시는 구역별로 나누어 가로(보안)등의 주·야간 점·소등 정상동작 및 시설물의 훼손·파손·기울림·노후(전선, 차단기) 등 여부와 파손에 따른 빗물유입 및 도시미관 저해 대상, 해빙기 맞이 지반 침하에 따른 변형 대상을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또한, 이상유무 발생한 시설물에 대해 즉시 보수(정비)조치하며, 정비물량이 많을 시 검토 후 시급성 순으로 순차적 정비를 진행할 예정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일상생활(불편)과 직결되는 가로(보안)등에 대한 일제점검으로 민원불편을 즉시 해소하고, 시설물의 사전 점검에 따른 시민안전 확보와 불편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생각자람어린이도서관, 도서관 견학 프로그램 마련

[뉴스스텝] 원주시 생각자람어린이도서관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원아를 대상으로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도서관을 친숙하고 편안한 공간으로 인식하고, 올바른 도서관 이용 방법과 예절을 배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도서관 이용 예절 안내, 도서 대출 체험, 책과 친해지는 동화 구연, 책놀이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견학은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상주시새마을회, 2026년 정기총회 개최

[뉴스스텝] 상주시새마을회는 27일 명실상감한우프라자 2층 대회의실에서 새마을지도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상주시새마을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정기총회에서는 2025년도 감사보고, 주요사업 실적보고 및 세입․세출 결산승인, 2026년도 기본사업계획 및 예산(안) 심의․의결 등이 진행됐다.아울러 그간 새마을운동 활성화에 기여한 박정호 새마을지도자중동면협의회장 및 이운학 새마을지도자화북면협의

㈜우신설비건설‧㈜우승기업, 아산시 온양4동 행복키움추진단에 후원금 전달

[뉴스스텝] ㈜우신설비건설‧㈜우승기업은 지난 27일 온양4동 행복키움추진단에 후원금 50만 원을 전달했다.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온양4동 행복키움추진단을 통해 관내 취약계층 가구를 지원하는 복지서비스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우재원 대표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에 매년 함께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한편, ㈜우신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