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미래 성장판 키운다!” 새로운 도약 위한 전략사업 추진 ‘박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8 09:25:15
  • -
  • +
  • 인쇄
-18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2025년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18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진행된 ‘2025년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 모습.

[뉴스스텝] 민선8기 4년차에 돌입한 충남 태안군이 새로운 도약을 위한 미래성장 전략사업 추진에 속도를 낸다.

군은 18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가세로 군수와 부군수, 부서장 등 공직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고 하반기 성공적 군정 운영 방향을 모색했다.

이번 보고회는 민선8기의 실질적인 마지막 해를 맞아 현재 추진 중인 주요 사업의 진행상황을 점검해 유의미한 성과를 이끌어내기 위한 것으로, 군은 이날 역점 업무 167건과 일반 업무 245건 등 총 412건의 업무에 대한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보고회에 따르면, 군은 하반기 △환황해권 중심도시, 태안 성장 동력 마련 △활력있는 농어촌, 든든한 민생 경제 육성 △100세 시대, 함께 가는 행복공동체 지원 △역사가 숨쉬는 해양문화관광도시 건설 △고르게 발전하는 태안, 쾌적한 터전 조성 △군민 맞춤 소통 행정, 친밀 행정 구현 등 6대 역점 시책을 중심으로 민선8기 4년차 업무 추진에 나선다.

구체적으로는 총 893억 원 규모의 6개 사업 추진이 확정된 제2단계 제2기 충남도 균형발전 사업의 사전 행정절차를 준비하고 만리포니아 해양레저 안전교육센터 조성과 태안해양치유센터 개관, 해상풍력단지 조성 등 해양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대형 사업 추진에도 전력을 다한다.

또한, 대통령 지역공약 반영에 이어 최근 국도38호 승격으로 예타 통과가 기대되는 가로림만 해상교량 건설 사업 추진에 군의 역량을 집중하고 내년 4월 개최 예정인 ‘2026 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여건 조성에 주력한다.

아울러 ‘2025 태안 방문의 해’를 맞아 콘텐츠와 마케팅 등 관광객 유치 노력을 기울이고 안흥진성 복원·정비사업에도 철저를 기하는 한편, 도시재생 활성화 사업과 영목항 국가어항 개발 사업, 일반농산어촌·어촌신활력증진·어촌뉴딜300 등 주요 공모사업들의 차질 없는 마무리에도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이밖에도, 군은 장기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복지 취약계층을 위한 실질적인 경기부양 대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지방소멸 이슈에 대응한 생활 인프라 구축과 읍·면별 발전 특화전략 수립에도 힘쓰는 등 ‘더 큰 도약, 풍요로운 태안’ 실현을 위한 각종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겠다는 각오다.

가세로 군수는 “태안군은 올해 가로림만 해상교량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선정, 국지도96호 및 지방도 603호 국도 승격, 대통령 지역공약 6건 반영, 9년 연속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 선정, 5년 연속 노인일자리 도내 1위 등 각 분야에서 태안의 미래를 앞당길 전환점을 만들었으며, 하반기에도 지속가능한 태안을 위한 기반 확보에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태안화력 폐쇄와 지방 소멸 위기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드론·UAM, 해양치유, 수소산업 등 신 성장동력 마련을 위한 도전적인 노력은 계속돼야 한다”며 “민선7·8기를 관통하는 대형 SOC 사업들의 마무리와 더불어 공약 사업의 차질 없는 완수에 힘쓰고 국내외 정세에 따른 대응체계를 구축해 태안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성장 동력 마련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하남 윤슬중학교, 학생 학부모 대상 '생성형 AI(챗GPT) 활용 학습코칭 연수' 실시

[뉴스스텝] 하남 윤슬중학교는 지난 24일 겨울방학을 맞아 진로상담부와 학부모회 주관으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생성형 AI(챗GPT) 활용 학습코칭 연수’를 운영했다.이번 연수는 1월 17일부터 매주 토요일 총 4회, 회당 6시간씩 진행되는 실습 중심 프로그램으로, 회차별 33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했다. 당초 학부모 대상 연수로 기획됐으나 학생 참여 요청이 이어지며 보호자 동반 참여 방식

강진영화관, 설 연휴 반값으로 즐기는 영화 어때요?

[뉴스스텝] 강진군이 민족의 대명절 설을 맞아 군민 모두가 부담 없이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오는 2월 7일과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2026년 영화 보는 날’ 행사를 운영한다.개관 2년차를 맞은 강진영화관은 군민들의 대표적인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으며, 2025년 한 해 동안 21,058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등 지역 문화 활성화에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며 이는 군민들의 꾸준한 관심과 더불어 문화시설

정선군, 26년 농업생산기반 정비에 35억 투입...농가소득 증대 총력!

[뉴스스텝] 정선군은 급변하는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안정적인 영농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2026년도 농업생산기반시설 정비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군은 관내 9개 읍·면 농경지를 대상으로 가뭄 및 재해 예방 시설을 대대적으로 정비해 농가 생산성을 높이고 실질적인 소득 증대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정선군의 이번 사업은 관내 농업 생산의 핵심인 1만 4,000ha의 농경지를 보호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