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우연히 인문학 여행’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8 09:20:07
  • -
  • +
  • 인쇄
16, 23일 배나영·박소영 작가 강연
▲ 김해시 ‘우연히 인문학 여행’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김해시는 내달 16일부터 화정생활문화센터 어울림에서 찾아가는 인문학 강연 ‘우연히 인문학 여행’에 참여할 시민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길 위의 학교인 여행’을 주제로 막연한 인문학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독서 진흥과 생활화를 유도하기 위해 인문학적 관점으로 여행에 관한 이야기를 나눈다.

일정을 보면 △16일 ‘EBS 세계테마기행, 한국기행’등에 다수 출연하고 리얼 여행가이드 북 시리즈와 ‘여행작가의 노트를 훔치다’를 쓴 배나영 여행작가의 ‘여행의 의미’강연을 시작으로 △23일 이미 네이버 오디오클립 여행 부문에서 압도적 구독자 수로 정평이 나 있고 ‘랜선 인문학 여행’과 최근 9월 신간 ‘한 번쯤, 뮤지엄’을 집필한 리얼인문학 대표이자 박소영 작가의 ‘세계 뮤지엄 여행’강연이 펼쳐진다.

이대형 인재육성과장은 “우연히 만난 두 번의 인문학 여행이 깊어가는 가을, 시민들에게 우연히 만난 기쁨과 행복이 되어 일상생활 속에서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강연 신청은 이달 21일 오전 10시부터 김해시공공예약포털에서 하며자세한 문의는 김해시 인재육성지원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성군장난감도서관 유아발레콩쿨반, 제74회 개천예술제 전국무용경연대회 최우수 수상

[뉴스스텝] 고성군장난감도서관(고성군어린이집연합회) 유아발레콩쿨반은 지난 9월 28일 경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제74회 개천예술제 전국무용경연대회 유치부 발레군무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역사와 전통의 개천예술제 전국무용대회에서 고성군장난감도서관 유아발레 콩쿨반 김세아, 김현서, 명주연, 천지윤 4명의 유아들이 ‘발레리나의 하루'에 맞춰 전문적인 발레를 선보여 심사위원들로부터 예술성을

고성보건소, 제20회 임산부의 날 기념 행사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고성군은 10월 10일, 제20회 임산부의 날을 기념하여 책둠벙 도서관(힐링공원 내 어린이 도서관) 앞에서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임산부 및 예비부모 110여 명이 참석했으며 다양한 정보를 나누고 임산부의 날을 기념해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행사장에서는 △임산부 체험복 착용 △즉석 사진 남기기 △영유아 동행 가족 기념 풍선 증정 △건강 체크(빈혈, 혈압, 임산부 및 영유

영도미술인모임 절영회 '제23회 절영전'개최

[뉴스스텝] 영도미술인모임 절영회는 오는 10월 20일 오후 5시 30분 영도문화예술회관 선유갤러리에서 ‘제23회 절영전’오픈식을 개최한다. 이번 오픈식에는 절영회 윤진우 회장 외 작가 37인을 비롯한 지역 미술인 등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영도와 인연이 깊은 미술인 모임인 절영회는 1986년도에 창립되어 서양화, 한국화, 서예, 조각, 사진 등 다양한 장르의 지역문화 예술인들을 배출해 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