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연말연시 축산물영업장 위생점검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8 09:20:09
  • -
  • +
  • 인쇄
▲ 김해시청

[뉴스스텝] 김해시는 축산물 소비가 증가하는 연말연시를 앞두고 축산물 유통질서 확립을 위해 지난 15일부터 3주간 축산물 위생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주요 점검 내용은 ▲식육 등 축산물의 위생적 취급․운반 기준 준수 여부 ▲축산물의 보존 및 유통기준 준수 여부 ▲포장육 또는 선물세트 상품의 표시기준 준수 여부 ▲전통시장 내 닭․오리 식육 판매업체 부정 유통․취급 등 표시사항 준수 여부 ▲소비기한 경과 축산물 등 적정 보관·처리(폐기 등) 여부 ▲무허가·미신고 축산물 영업행위 여부 등이다.

시는 판매활동을 방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현장 점검을 실시 중이며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장지도하고 중대한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과태료, 영업정지, 영업허가 취소 등의 행정처분을 내릴 방침이다.

김해시는 소 3만5,000두, 돼지 21만600두, 닭 77만2,000수 등 사육 규모에 전국 최대 규모 도축장인 김해축산물종합유통센터를 비롯해 집유장, 식육가공업, 식육포장처리업 등 도내 20%에 달하는 축산물 취급업소 1,265여개소가 있는 경남 대표 축산업 기지이다.

황희철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축산물 소비가 늘어나는 연말연시인 만큼 영업자 스스로 부정 축산물 유통과 원산지 표시 위반행위를 근절해 소비자의 신뢰를 잃지 않도록 해야 하며 시민들 또한 우리 축산물 구매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칠곡군 군정만족도 조사

[뉴스스텝] 칠곡군청은 여론조사 전문기관을 통해 지난 07월 21일부터 08월 4일까지(14일간) 만 18세 이상 칠곡군민 1,207명을 대상으로 군정만족도 및 행정수요조사를 실시했다.이번 조사는 군정운영 전반, 분야별 군정시책, 정주의식, 행정수요 등에 대해 1:1 대면면접으로 진행됐다.그 결과, 주요 군정 8개 분야에 대한 종합 만족도는 74.1점으로 전년(73.0점)대비 +1.1점 상승하여 만족스러운

“미군부대 후문 특화거리, 새롭게 단장… 석전2리 발전의 새로운 출발”

[뉴스스텝] 칠곡군은 9월 30일 오후, 석전2리에서 ‘미군부대 후문 특화거리 준공식’을 열고 마을 발전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이번 준공식에는 김재욱 칠곡군수, 이상승 칠곡군의회 의장, 배성도 칠곡군의회 부의장, 권선호 군의원, 구정회 군의원 등 주요 내빈을 비롯해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행사는 석전2리 상인회 유경미 회장이 사회를 맡아 내빈 소개, 개회선언,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남양주소방서, 3분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소방서는 지난 9월 30일 평내호평역 인근 아파트 단지에서 2025년 3분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대형 재난 상황을 가정해 신속하고 정확한 현장 대응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했다.훈련은 사전 시나리오 없이 아파트 내 화재 발생을 가정해 진행했으며, 긴급구조지휘대 지원반을 포함한 현장지휘단, 119구조대, 평내119안전센터 대원들이 참여해 각자의 임무를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