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남원주라이온스클럽, ‘건강한 도시공원 만들기’ 봉사활동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6 09:20:09
  • -
  • +
  • 인쇄
무실동 너름공원 철쭉나무 3,000주 식재, 자원봉사 30명 참여
▲ 남원주라이온스클럽, ‘건강한 도시공원 만들기’ 봉사활동 실시

[뉴스스텝] 남원주라이온스클럽은 지난 14일 시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녹지공간 제공을 위해 나무심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30명의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무실동 너름공원 내 유휴지에 철쭉나무(영산홍, 자산홍) 3,000주를 식재했다.

클럽 회원들은 십시일반 모아 마련한 철쭉나무를 식재하며 구슬땀을 흘리며, 이번 나무심기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역사회의 봉사활동을 통해 시민들과 행복 나누기를 더할 예정이다.

김준희 회장은“도시가 발전하면서 미세먼지와 대기오염이 심해짐에 따라 이번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더 많은 시민과 자원봉사자들의 나무심기 및 가꾸기 봉사활동에 동참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송명순 공원녹지과장은“원주시는 공원녹지의 지속적인 조성과 관리를 통한 도심 녹지네트워크 확충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각 단체와 기업 등과 협업하여‘도심 속 나무심기 및 가꾸기’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생각자람어린이도서관, 도서관 견학 프로그램 마련

[뉴스스텝] 원주시 생각자람어린이도서관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원아를 대상으로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도서관을 친숙하고 편안한 공간으로 인식하고, 올바른 도서관 이용 방법과 예절을 배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도서관 이용 예절 안내, 도서 대출 체험, 책과 친해지는 동화 구연, 책놀이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견학은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상주시새마을회, 2026년 정기총회 개최

[뉴스스텝] 상주시새마을회는 27일 명실상감한우프라자 2층 대회의실에서 새마을지도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상주시새마을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정기총회에서는 2025년도 감사보고, 주요사업 실적보고 및 세입․세출 결산승인, 2026년도 기본사업계획 및 예산(안) 심의․의결 등이 진행됐다.아울러 그간 새마을운동 활성화에 기여한 박정호 새마을지도자중동면협의회장 및 이운학 새마을지도자화북면협의

㈜우신설비건설‧㈜우승기업, 아산시 온양4동 행복키움추진단에 후원금 전달

[뉴스스텝] ㈜우신설비건설‧㈜우승기업은 지난 27일 온양4동 행복키움추진단에 후원금 50만 원을 전달했다.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온양4동 행복키움추진단을 통해 관내 취약계층 가구를 지원하는 복지서비스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우재원 대표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에 매년 함께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한편, ㈜우신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