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2024년 드림스타트 행복더하기 가족캠프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2 09:20:11
  • -
  • +
  • 인쇄
- 삼척시드림스타트, 행복더하기 가족캠프
▲ 가족캠프

[뉴스스텝] 삼척시는 지난 9월 28일부터 29일까지 속초 밤하늘 글램핑장에서 드림스타트 대상아동 16가구 55명을 대상으로 행복더하기 가족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글램핑장 체험의 기회가 어려운 가정에게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추억을 제공하고 가족 간 소통과 공감의 시간 갖고자 마련했다.

참가 가족들은 속초시립박물관, 실향민 문화촌과 얼라이브하트·다이나믹 메이즈를 체험하고 1박 2일 동안 캠프 활동을 했다.

특히 글램핑 체험에서는 커피 찌꺼기를 재활용한 가족화분 만들기와 마크라메 공예, 캠프파이어, 바비큐 파티, 가족 장기자랑 뿐만아니라 버스킹 공연에 참여했다.

캠프에 참여한 부모는 “자연속에서 아이들과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이해하는 방법을 배웠고 우리 가족에게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삼척시드림스타트는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 임산부를 대상으로 사례관리 아동과 가정에 건강한 가족관계를 유지하고 대상자의 욕구에 따른 맞춤형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산교육청 소속 기관에서 다양한 연수 지원

[뉴스스텝] 울산광역시교육청 소속 기관들이 겨울방학을 맞아 교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연수를 운영했다.울산과학관은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중등 과학 교사 57명을 대상으로 ‘중등 과학실험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과학실험 전문성을 높이고자 기존 16시간 과정에서 32시간 과정으로 확대했다. 또한 교사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수업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천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중고등학교

중구 함월구민운동장 노후시설 개선·보수 마치고 재개장

[뉴스스텝] 울산 중구가 1월 16일 오후 3시 30분 함월구민운동장에서 ‘함월구민운동장 재개장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이성룡 울산시의회 의장, 지역 주민 등 150여 명이 함께했다.재개장식은 △식전공연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오색줄 자르기 △시축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 2011년 문을 연 함월구민운동장은 지역 주민 및 동호회 회원들의 여가시

울산나눔회, 강남교육지원청에 장학금 150만 원 전달

[뉴스스텝] 울산 강남교육지원청은 지난 15일 울산나눔회에서 장학금 150만 원을 전달받았다.남구 보람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이번 전달식에는 임채덕 교육장을 비롯해 울산나눔회 최시훈 회장, 장학금 지원 대상 학생들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장학금은 어려운 환경에 있는 지역 중학생 2명과 고등학생 1명에게 1인당 50만 원씩 총 150만 원이 전달됐으며, 울산나눔회는 학생들에게 장학 증서를 직접 수여하고 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