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회 태백산 눈축제, ‘캐치! 티니핑’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 풍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5 09:20:24
  • -
  • +
  • 인쇄
▲ 태백산 눈축제, ‘캐치! 티니핑’과 함께

[뉴스스텝] 겨울특별시 태백에서 개최되는 제32회 태백산 눈축제가 불과 3일을 앞두고 있는 지금, ‘캐치! 티니핑’과 함께 축제를 찾는 시민과 관광객을 설레게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는 소식을 전했다.

오는 2월 7일부터 16일까지 개최하는 제32회 태백산 눈축제는 전세계적인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기존 축제에서 새로운 변화를 모색하고자 ‘2025 태백 겨울 축제’로 명칭을 정해 운영한다.

특히, 올해 축제는 기존 태백산 중심의 축제 운영에서 벗어나 지역 확산을 위해 태백 전역에서 행사를 진행하며, ‘캐치! 티니핑’과 함께 전 연령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

태백 고원체육관에서는 2월 8일 오후 2시부터 이무진·정동원·박군·장정희가 출연하는 개막식 공연이 예정되어 있으며, 2월 9일에는 2회차(1회차 오후 2시/2회차 오후 6시)로 나눠 캐치! 티니핑 싱어롱쇼가 준비되어 있다.

태백산 당골광장과 아랫광장에서는 국제 대학생 눈조각과 캐치! 티니핑 포토존, 동계스포츠체험, 눈썰매·회전눈썰매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프로그램이 축제기간 동안 운영되며, 2월 7일과 9일에는 당골광장 상설무대에서 태백 노래자랑이, 2월 8 부터 9일, 15 부터 16일에는 축제장 전역에서 태백산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을 위한 눈꽃 코스프레가, 2월 15일에는 등산객들을 위한 태백산 전국 눈꽃 등반대회가 펼쳐진다.

황지연못에는 대형 에어돔이 설치되어 축제기간 동안 캐치! 티니핑 체험존과 플레이존이 운영되며, 오는 2월 7 부터 9일과 15 부터 16일에 캐치! 티니핑 팝업스토어가 운영된다.

또한, 오는 2월 7일과 9일에는 벌룬쇼와 마술쇼 버스킹 공연이 예정되어 있으며, 황지천 복원물길 일원에서는 축제기간 동안 느린 우체통과 태백 소원나무를 만날 수 있다.

축제 기간 중 태백 석탄박물관과 자연사박물관, 용연동굴이 휴관 없이 정상 운영되어 태백을 방문한 관광객들이 2025 태백 겨울 축제와 더불어 태백의 대표 관광지들을 언제든지 방문 할 수 있다.

오는 2월 7일부터 2월 16일까지 ‘2025 태백 겨울 축제’라는 주제로 태백산국립공원, 태백문화광장 및 황지연못 등 태백시 일원에서 펼쳐지는 제32회 태백산 눈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태백시문화재단으로 문의하거나, 태백산 눈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탄트램’ 흔들림 없이 추진 ... 화성특례시, 강력 추진 의지 표명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수의계약으로 추진 중이던 ‘동탄 도시철도 건설공사(1단계)’와 관련하여, 단독응찰자인 DL이앤씨 컨소시엄의 사업참여 포기 의사 표명에도 불구하고 “사업의 주체는 화성시이며, 어떠한 난관이 있더라도 동탄 트램 건설사업은 멈춤 없이 추진될 것”이라는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시는 사업의 신속하고 안정적인 재추진을 위해 30일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주재로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고, 전문가 자문단

서울 강서구-교보문고, 독서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는 30일 지역사회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교보문고와 손을 맞잡았다. 구는 이날 구청에서 진교훈 구청장과 박용식 교보문고 원그로브점장, 김상준 교보문고 강남사업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독서문화 진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동반한 가족 단위의 도서관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주민들의 독서 접근성을 높여 자연스럽게 생활 속 독서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취지

법무부, 친족상도례 규정을 정비하는 「형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뉴스스텝] 친족의 범위를 불문하고 친족 사이에 발생한 재산범죄는 친고죄로 일원화 하는 「형법」 개정안이 12월 30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헌법재판소는 2024. 6. 27. 「형법」상 친족상도례 조항 중 “직계혈족, 배우자, 동거친족, 동거가족 또는 그 배우자(이하 ‘근친’)” 사이에 벌어진 재산범죄에 대해 형을 면제하는 조항(제328조 제1항)에 관하여, 피해자의 재판절차진술권을 침해한다는 이유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