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제13회 박경리문학상 시상식 개최 및 수상 작가와의 만남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9 09:20:20
  • -
  • +
  • 인쇄
수상자 ‘실비 제르맹’에 박경리문학상 상장과 상패, 상금 1억 원 시상
▲ ‘실비 제르맹’에 박경리문학상 상장과 상패, 상금 1억 원 시상

[뉴스스텝] 제13회 박경리문학상 시상식이 지난 24일 시그니엘 서울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박경리문학상 수상자 ‘실비 제르맹’작가에게는 상장과 상패, 상금 1억 원이 수여됐다.

실비 제르맹은 수상 소감에서 “박경리 작가와 나는 모든 면에서 다르지만, 작가가 다루었던 주제, 고통, 열정 때문에 박경리 작가가 가깝게 느껴진다.”라며, “수상의 영예를 안겨 주신 박경리문학상 심사위원단과 토지문화재단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전했다.

시상식에 이어 26일 원주 박경리문학공원에서는 ‘글쓰기의 공간’을 주제로 수상 작가와의 만남이 진행됐다.

많은 시민이 실비 제르맹의 강연을 현장에서 직접 듣고 작가의 생각과 경험을 공유하는 기회가 됐다.

이 외에도 29일 광화문 교보빌딩에서 ‘써라, 그래야 존재할 것이다’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박경리 선생님이 남긴 문화적 유산을 소중히 보존하고, 그 문학적 가치가 더욱 널리 퍼져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 대통령, 제13차 수석·보좌관 회의 주재 문화, 국력의 핵심···문화생태계 종합 대책 필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제13차 수석 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면서 최근 K-컬쳐를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이 한층 높아졌다고 말했다.아울러 문화가 국력의 핵심이라며 문화 생태계 전반을 포괄하는 종합대책 마련에 속도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어, K-팝부터 K-드라마, K-푸드, K-뷰티에 이어 K-데모크라시까지 세계가 주목하는 대상이 됐다고 언급하며 문화의 핵심 영역에 민주주의가 포함돼있다고 강조했다.문화강

전남도,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 신설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13일 긴급 현안회의를 열고 재생에너지와 인공지능(AI)이 결합된 ‘대한민국 최초의 AI 에너지 미래도시’ 조성을 위해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를 신설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정부의 ‘지방 중심 국가균형발전’과 ‘재생에너지 대전환 정책’, 세계적 투자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신설된 전략본부는 미래도시 기본계획 수립 RE100 산업단지 조성 글로벌 AI 데이터

‘월 1만원 보금자리’ 전남형 만원주택 순항…고흥서 기공식

[뉴스스텝] 전라남도의 혁신적인 주거복지 정책인 ‘전남형 만원주택’ 사업이 진도에 이어 고흥에서 두 번째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건설에 착수하는 등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전남형 만원주택’은 청년과 신혼부부가 보증금 없이 월 1만 원이라는 상징적인 임대료로 최장 10년간 거주할 수 있는 주거복지 정책으로, 인구 유출로 인한 지방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청년층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전남도가 중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