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건소,‘김해~랑 건강체조 경진대회’성황리에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2 09:25:05
  • -
  • +
  • 인쇄
총 26개 팀 200여 명 참가, 시민이 함께한 건강한 축제의 장
▲ 김해시보건소,‘김해~랑 건강체조 경진대회’

[뉴스스텝] 김해시보건소는 지난 5월 31일 연지공원에서 ‘김해~랑 건강체조 경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김해시보건소 주관으로, 시민의 건강증진과 신체활동 활성화를 목적으로 열렸다.

특히 읍면동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시민 주도형 건강 축제로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의 중심이 된 ‘김해~랑 건강체조’는 김해시가 지난해 2월, 시민 재능기부를 바탕으로 개발한 체조로, ‘김해랑 같이’, ‘김해를 사랑하는’이라는 의미와 함께 아리랑 선율을 담은 시민 건강 체조다.

이번 대회에는 ▷건강체조 부문 11개 팀, ▷주민 장기자랑(신체활동 분야) 부문 9개 팀, ▷식전·축하 공연팀 등 총 24개 팀, 약 200여 명이 참가하여 각 팀의 개성과 열정을 담은 무대를 선보였다.

체조뿐 아니라 라인댄스, 장구 등 다양한 신체활동이 무대를 가득 채웠으며, 응원 나온 시민들과 가족들의 박수와 환호 속에 축제 분위기가 이어졌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제38회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아 금연 홍보대사 위촉식을 비롯해, 담배모형 컷팅 퍼포먼스, 금연 서약서 작성, 금연 포토존 운영 등 시민 참여형 금연 캠페인도 함께 진행됐다.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은 일상 속 금연 실천의 중요성을 되새기며 캠페인에 적극 동참했다.

행사 말미에는 부문별 심사를 통해 건강체조 부문에서 내외동 주민자치센터 라인댄스팀이 금상, 내동 블랙 스카이팀이 은상, 활천동 주민자체센터 고고장구팀이 동상을 수상했으며, 주민 장기자랑 부문에서는 진영읍 팡팡쓰 예술단팀이 금상, 활천동 주민자치센터 숟가락 난타팀이 은상, 내외동 주민자치센터 라인 댄스팀이 동상을 차지했다.

허목 김해시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시민의 건강증진과 신체활동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제공함으로써, 건강한 생활환경 조성과 ‘건강도시 김해’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국방과학연구소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충청남도 타운홀미팅 일정을 마친 후 대전에 소재한 국방과학연구소(ADD)를 방문했다.ADD에 도착한 이 대통령은 연구소 현황을 보고받은 후, 국방과학기술 발전에 헌신하고 있는 연구원들을 격려했다.이 대통령은 "국방비 증액으로 첨단 과학기술, 미래자산, 방위 산업 강화가 이루어질 것이고 이러한 정세 속에 국방과학연구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하면서

이재명 대통령 "지방 투자와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유일한 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5일 "이제는 지방, 지역에 대한 투자,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는 생각이 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충남 천안시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서 열린 '첨단산업의 성장, 충남의 미래를 설계하다' 타운홀미팅 간담회에서 "한국이 지속해서 성장 발전하는 것뿐만 아니라 현 상태를 유지하는 것도 지금처럼 수도권

고령군 청년 문화프로그램 원데이 클래스 성료

[뉴스스텝] 고령군은 지난 11월 19일부터 12월 4일까지 관내 청년층을 대상으로 3회에 걸쳐 운영한 문화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첫 번째 프로그램인 커피명가 핸드드립 클래스에서는 이론 강의를 통해 핸드드립 커피의 기본 원리를 배우고, 실습으로써 커피 추출 능력을 향상할 수 있었다. 두 번째 바나나푸딩 만들기 프로그램은 뉴욕의 대표 디저트를 레시피에 따라 만들면서 단계별 조리법을 익히고 디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