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율하천에서 초록 친구들을 찾아 보아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2 09:20:24
  • -
  • +
  • 인쇄
김해기적의도서관, ‘이끼’를 주제로 한 전시·체험 프로그램 운영
▲ 2024년 김해기적의도서관 특화 프로그램 운영 사진(프로그램명: 기적이네 곤충교실)

[뉴스스텝] 김해기적의도서관은 오는 6월, 지역의 자연 생태 자원인 ‘이끼’를 주제로 한 융복합 가족 체험 프로그램 “초록 친구들을 찾아서 : 우리 동네 이끼 여행”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도서관은 매년 ‘가족’을 테마로 특화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연 관찰과 예술 활동을 결합한 체험 중심의 생태문화 프로그램으로, 초등 3~4학년 학생과 보호자가 함께 참여하는 여정으로 총 4회 구성된다.

참가 가족은 율하천 일대의 이끼를 직접 관찰하고, 다양한 창작 활동을 통해 자연과 교감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또한 프로그램과 연계한 기획전시 “이끼가 머무는 자리”가 6월 한 달간 김해기적의도서관 전시홀에서 함께 운영되어 시민 누구나 이끼를 직접 만져보고 관찰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5월 15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김해시 공공예약포털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다.

홍미선 장유도서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이 함께 자연을 탐색하며 감수성과 창의성을 기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도심 속 자연과 가까워질 수 있는 김해기적의도서관 특화 프로그램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예방 중심 청소년 지원 사업 추진

[뉴스스텝]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2026년 청소년 상담·교육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올해 사업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목표로, 예방 중심 교육과 관계 회복을 돕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강화해 운영한다.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교육, 생명존중교육, 디지털미디어과의존 예방교육, 성인지감수성 교육 등 청소년기에 겪을 수 있는 문제를 미리 예방하고 청소년들이 위험 상황

구례군, 설 연휴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점검

[뉴스스텝] 전남 구례군은 설 연휴 기간 환경오염행위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오는 2월 9일부터 2월 24일까지 16일간 ‘2026년도 설 연휴 특별감시·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특별점검은 설 연휴 전·중·후 3단계로 나누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을 대상으로 점검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연휴 전인 2월 9일부터 13일까지는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사전 계도와 자율 점검을 유도하여 환경오염 예방 홍

진주시, ‘지역대표예술단체 지원사업’ 2년 연속 선정

[뉴스스텝] 진주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6년 지역대표예술단체 지원사업’에 지역의 공연 예술단체인 사단법인 ‘극단현장’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지역대표예술단체 지원사업’은 지난 2024년부터 공연예술 분야의 지역 격차를 해소하는 한편 지역에서 활동하는 예술단체를 발굴·육성하고, 지역의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올해는 서울을 제외한 전국 62개 지방자치단체에서 102개 예술단체가 공모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