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2025년 지역사회 건강조사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7 09:20:12
  • -
  • +
  • 인쇄
7월 말까지 표본가구 방문조사
▲ 김해시, 2025년 지역사회 건강조사 실시

[뉴스스텝] 김해시보건소는 오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2025년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지역보건법 제4조에 따라 지역 건강통계를 생산해 지역별로 꼭 필요한 근거 중심의 보건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질병관리청과 보건소가 지역주민의 건강행태(흡연, 음주 등)와 질병 이환, 의료 이용 등을 파악하는 국가 승인 통계 조사이다.

이번 조사는 표본추출로 선정한 조사가구(19세 이상 성인 904명)를 방문해 흡연, 음주, 신체활동, 만성질환 유병 등 176개 문항 1대1 면접조사 방식으로 진행한다.

김해시는 조사 전 해당 가구에 선정 안내서와 지역사회 건강조사 안내문을 우편으로 발송해 표본가구 선정을 안내하고 조사 후 참여 대상자에게는 소정의 답례품(상품권)을 지급한다.

지역사회 건강조사 조사결과는 2026년 2월 질병관리청 지역사회 건강조사 누리집'지역사회 건강통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허목 김해시보건소장은 “지역의 건강정책은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자료가 모여 시작되므로, 조사원이 선정된 가구를 방문하면 꼭 참여하셔서 지역 건강 발전에 기여 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작은 인사가 큰 변화를,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지도자 교육 개최

[뉴스스텝]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2일 센터 2층 회의실에서 유관기관 상담사와 지역 학부모 60여 명을 대상으로 ‘하루 여섯 번의 인사’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청소년과 부모 모두가 함께 행복한 가정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초청된 성태훈 지우상담심리센터 원장은 ‘하루 여섯 번의 인사’를 주제

곡성군, 농촌마을 교통안전 찾아가는 희망복지기동서비스로 지킨다

[뉴스스텝] 곡성군은 지난 18일 죽곡면 건모마을회관에서‘2025년 제20차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를 진행하고, 한국교통안전공단 전남본부와 함께 농촌마을 교통사고 예방활동을 추진했다고 전했다.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는 오지마을을 직접 방문해 다양한 생활밀착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곡성군의 자체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의료·생활·안전 등 총 16개 서비스를 통합 제공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강북교육지원청, 신규 늘봄지원실장 맞춤형 현장 자문

[뉴스스텝] 울산 강북교육지원청은 이달부터 10월까지 신규 늘봄지원실장의 현장 적응력을 높이고자 맞춤형 상담을 운영한다. 이번 자문은 9월 1일 자로 배치된 신규 늘봄지원실장의 초기 업무 적응을 지원하고, 늘봄학교 운영 내실화를 위한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자문은 신규 늘봄지원실장이 소속된 학교를 직접 찾아가 진행하며, 기존 늘봄지원실장 11명과 신규 늘봄지원실장 6명을 2대 1로 돕는 방식으로 운영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