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미리내도서관, '알록달록 주제 책가방'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7 09:30:20
  • -
  • +
  • 인쇄
도서관 어린이자료실에서 대출 가능
▲ 미리내도서관 안내문

[뉴스스텝] 원주시 미리내도서관은 오는 12일부터 관내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5년 ‘알록달록 주제 책가방’ 대출 서비스를 운영한다.

알록달록 주제 책가방 서비스는 9가지 주제(유아, 감정, 옛이야기, 세계, 역사, 과학, 꿈, 계절, 환경)로 선정된 도서로 구성된 책가방을 대출하는 서비스이다.

9가지 주제로 5권씩 구성된 책가방을 이용자가 하나의 가방을 선택해 대출할 수 있으며, 총 300권의 도서와 60개의 가방이 준비돼 있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시민은 도서관 어린이자료실의 ‘알록달록 주제 책가방 서가’에서 하나의 가방을 선택해 대출하면 된다. 해당 도서는 일반 대출 권수인 6권에서 제외된다.

시 관계자는 “흥미와 관심사로 선정된 주제별 책가방 서비스를 통해 독서에 대한 관심과 흥미가 늘어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윤건영 교육감, 마음의 추위를 견디고 있을 수험생들에게 격려서한문 전해

[뉴스스텝]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은 30일, 수시 모집 결과 발표 이후 기대와 다른 결과로 인해 마음을 추스르고 정시 등을 준비하고 있을 도내 고3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서한문을 보냈다.윤건영 교육감은 서한문을 통해 한 해를 마무리하는 안도감보다 떨리는 마음으로 긴 밤을 보냈을 여러분 한 명 한 명의 모습을 떠올린다며, 묵묵히 자신의 길을 만들어온 지난 발자취를 생각하니 대견함을 넘어 가슴 한

이장우 대전시장, 기특한 명장을 만나다

[뉴스스텝] 이장우 대전시장은 30일 고용노동부 주관, 올해 최초로 시행하는‘기특한 명장’에 선정된 대성여고 문주희 학생(3학년)을 초청해 격려했다. 문주희 학생은 2025년 대전기능경기대회 제과직종 금메달 2025년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과직종 금메달을 수상하는 등 각종 대회에서 탄탄한 기술력을 입증해 왔으며, 지난 11월 그 성과를 인정받아 제13회 대전광역시 기능대상 학생 부문에 선정, 수상한

전남도-순천시, 연향들지구 도시개발 첫 삽

[뉴스스텝] 전라남도와 순천시는 30일 순천 연향동 일원에서 ‘순천 연향들지구 도시개발사업 기공식’을 개최하고 동부권 지역 균형발전과 명품 정주공간 조성을 위한 사업을 본격 추진에 나섰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노관규 순천시장, 유관기관 관계자와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사업의 성공을 기원했다.순천 연향들지구 도시개발사업은 순천시 연향들 일원 48만 8천㎡(약 14만7천 평) 부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