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 “전자칠판은 AI 디지털교과서 보급에 따라 순차적으로 맞춤형 지원할 것”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8 09:20:07
  • -
  • +
  • 인쇄
▲ 교육위원회, “전자칠판은 AI 디지털교과서 보급에 따라 순차적으로 맞춤형 지원할 것”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 위원들은 27일 실시된 2025년도 강원특별자치도교육비특별회계 예산안 심사에서 ‘학교전자칠판’ 보급은 AI 디지털교과서 보급에 따라 순차적이며 단계적으로 지원할 것을 권고하면서, 2025년도 예산안을 심의 의결했다.

교육위원회 위원들은 “2025년에는 초3, 초4, 중1, 고1 4개 학년에 AI 디지털교과서가 적용되는 만큼 해당 학년의 학급당 1대씩 지원하도록 의견을 모았다”며 그 결과 당초 수요조사 했던 437교 2,470대에서 333교 641대로 보급 대상을 확정했으며, 보급 가격을 대당 600만원으로 비용추계하고 전자칠판사업 총액을 약 38억원으로 결정했다.

이어, 디지털교과서 보급은 교육부 차원에서도 아직 확정된 상태가 아니므로, 우선적으로는 내년에 적용되는 학년에 대해 전자칠판을 보급하되, 교육부 발표를 지속적으로 지켜보면서 추가적으로 디지털 교과서가 보급되는 학년이 늘어나거나 필요할 경우 지원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나가겠다고 했다.

또한 전자칠판 역시 매년 새로운 제품들이 출시되므로, 여러 가지 유동성을 고려하여 ‘가장 좋은 제품으로 맞춤형 지원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교육위원회 위원들은 학교전자칠판 보급사업에 대한 권고사항으로 ‘종합 계획 수립 후’ 사업을 추진할 것과 구매 방식은 ‘전자입찰을 통한 통합구매’를 권고하면서, 이를 통해 관련 의혹을 해소하고, 유지 보수 관리 내용을 함께 담아 사업을 철저하게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끝으로 교육위원회 위원들은 “일선 학교 및 교육청과 소통하면서 강원 학생들에게 더 좋은 제품을 합리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세심하게 사업을 검토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한노인회 봉화군지회, 요양보호사 대상 실무소양 교육 실시

[뉴스스텝] 대한노인회 봉화군지회 취업지원센터는 지난 9월 26일(금) 오후 5시, 혜원복지재가센터 요양보호사 50명을 대상으로 실무소양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노인의 특성과 노인성 질환 및 치매를 주제로 류남이 강사가 강의를 맡아, 현장에서 요양보호사들이 마주하는 다양한 상황에 대한 이해와 대응 방안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강사는 “노인의 특성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상대할 때 대상 어르신뿐 아니라

김해시, 일본 아리타정 갤러리 백파선 방문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일본 무나카타시를 공식 방문하는 가운데 방문 첫날 사가현 아리타정을 방문해 갤러리 백파선 관장을 만나 주요 시설을 견학하며 도예문화 교류를 이어갔다. 이번 방문은 갤러리 백파선 관장 쿠보타 히토시의 지난 4월 김해시 방문의 답방 성격으로 이뤄졌다. 김해시 방문단은 시장과 시의회의장, 시의원, 관련 공무원, 김해도예협회 이사장 등 총 15명으로 구성됐

완도전통시장에서 가을밤 '달빛 나들이' 즐겨요!

[뉴스스텝] 완도군은 10월 첫째, 셋째 주 금·토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총 4회에 걸쳐 완도전통시장에서 ‘달빛 나들이’ 행사를 개최한다.‘달빛 나들이’ 행사는 지난 6월에도 4회 운영하여 주민과 관광객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행사는 상인들의 참여로 운영되며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먹거리 장터와 지역 예술인이 참여하는 문화 공연, 가족 체험 프로그램, 경품 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