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교류 도시와 함께하는 ‘2025 태백 겨울 축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7 09:30:10
  • -
  • +
  • 인쇄
▲ 태백시청

[뉴스스텝] 태백시는 오는 2월 7일부터 16일까지 10일 간 태백시 전역에서 펼쳐지는 ‘2025 태백 겨울 축제’에 국내·외 교류도시 대표단이 함께 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에는 필리핀 바기오시·바왕시, 경기 안산시 등 총 3개 도시의 대표단이 방문할 예정으로, 시는 이번 방문을 통해 상호 우호적 관계 강화 및 문화, 경제, 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발전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이번 교류도시 대표단의 ‘2025 태백 겨울 축제’ 방문은 축제의 위상을 한층 높이고, 국내·외 협력을 강화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이다. 앞으로도 교류도시와 활발한 교류·협력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 등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2월 7일부터 16일까지 겨울특별시 태백에서 개최하는 ‘2025 태백 겨울 축제’는 ‘캐치! 티니핑’과 함께 축제를 방문하는 시민과 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오는 2월 8일 오후 2시에는 태백 고원체육관에서는 이무진·정동원·박군·장정희가 출연하는 개막식 공연이 있으며, 축제기간 중 태백산과 황지연못 등 태백시 전역에서 눈조각, 포토존, 캐치! 티니핑 체험존과 플레이존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2월 7일부터 2월 16일까지 ‘2025 태백 겨울 축제’라는 주제로 태백산국립공원, 태백문화광장 및 황지연못 등 태백시 일원에서 펼쳐지는 제32회 태백산 눈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태백시문화재단으로 문의하거나, 태백산 눈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윤건영 교육감, 마음의 추위를 견디고 있을 수험생들에게 격려서한문 전해

[뉴스스텝]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은 30일, 수시 모집 결과 발표 이후 기대와 다른 결과로 인해 마음을 추스르고 정시 등을 준비하고 있을 도내 고3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서한문을 보냈다.윤건영 교육감은 서한문을 통해 한 해를 마무리하는 안도감보다 떨리는 마음으로 긴 밤을 보냈을 여러분 한 명 한 명의 모습을 떠올린다며, 묵묵히 자신의 길을 만들어온 지난 발자취를 생각하니 대견함을 넘어 가슴 한

이장우 대전시장, 기특한 명장을 만나다

[뉴스스텝] 이장우 대전시장은 30일 고용노동부 주관, 올해 최초로 시행하는‘기특한 명장’에 선정된 대성여고 문주희 학생(3학년)을 초청해 격려했다. 문주희 학생은 2025년 대전기능경기대회 제과직종 금메달 2025년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과직종 금메달을 수상하는 등 각종 대회에서 탄탄한 기술력을 입증해 왔으며, 지난 11월 그 성과를 인정받아 제13회 대전광역시 기능대상 학생 부문에 선정, 수상한

울진군, ‘KTX 시대’ 본격 개막

[뉴스스텝] 울진군은 12월 30일 동해선 KTX 울진역 첫 운행을 맞아 울진을 찾는 철도 이용객을 환영하고, 본격적인‘울진 KTX 시대’개막을 대내외에 알리는 환영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울진 철도 개통에 따른 관광도시로서 울진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 관광·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마련됐다.​ 울진역은 지난 1월 동해선 전 구간 개통으로 여객 영업을 시작한 데 이어, 이번 하루 왕복 3회 운행되는 K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