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삼동면‘스마트 민원실’조성, 디지털 행정서비스 본격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7 09:20:14
  • -
  • +
  • 인쇄
▲ 남해군 삼동면‘스마트 민원실’조성, 디지털 행정서비스 본격화

[뉴스스텝] 삼동면 행정복지센터는 주민들의 민원 편의성을 높이고 디지털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스마트 민원실’을 조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삼동면은 정부의 비대면 민원서비스 확대 정책에 발맞춰, 삼동면 민원실 내에 정부24 전용 공간을 설치하고, 주민들이 직접 온라인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 디지털 민원 환경을 구축했다.

스마트 민원 공간에는 정부24 전용 PC 1대, 프린터, 복사기, 팩스기 각 1대씩을 구비되어 있으며, 연중 상시 운영된다.

민원인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필요시 민원담당자의 보조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정부24는 주민등록등본, 토지대장, 지방세 납세증명서 등 1,500여 종의 민원서류를 온라인으로 발급·신청·조회할 수 있는 범정부 통합 민원포털로, 이번 스마트 민원실 조성을 통해 삼동면 주민들도 별도 대기 없이 필요한 서류를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

삼동면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 민원실 조성은 단순한 공간 설치를 넘어 행정서비스 디지털 전환의 실질적 출발점”이라며, “지역 주민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민원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환경 개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흥군, 마을단위 LPG 배관망 보급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고흥군은 에너지 사용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21일 점암면 여호마을에서 마을단위 액화석유가스(LPG) 배관망 구축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에는 사업 수행기관인 한국LPG사업관리원과 고흥군 관계자, 점암면 여호마을 주민 등 80여 명이 참석해 사업 추진 전반에 대한 안내와 질의응답 및 의견 수렴의 시간을 가졌다.마을단위 LPG 배관망 구축사업은 기존에 LPG

순천 가면 2만원 지원…2026년 단체관광 인센티브 확대

[뉴스스텝] 순천시는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놓고 ‘순천형 치유관광’자원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2026년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단순 관람형 관광을 넘어, 순천만 생태자원과 연계한 특화 콘텐츠를 통해 차별화된 여행 경험을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특히 보고·듣고·맛보고·느끼는 ‘오감만족’ 치유관광 프로그램을 강화할 계획이다.인센티브는 10인 이상의 단체를

순천만 중심 ‘남해안 흑두루미 벨트’... 광역 서식지 네트워크 형성

[뉴스스텝] 순천시는 천연기념물 제228호 흑두루미 월동 범위가 순천만을 중심으로 보성·고흥·여수·광양·하동 등 남해안벨트로 확대되며, 광역 서식지 네트워크가 형성되고 있다고 밝혔다.이는 흑두루미가 행정 경계를 넘어 남해안권역을 따라 ‘연결과 상생’의 생태 네트워크를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기후에너지환경부의 12월 겨울철 조류 동시센서스 조사 결과에 따르면, 흑두루미는 순천만 8,100여 마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