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개 남해 로컬 브랜드의 매력, 광양에서 만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8 09:25:27
  • -
  • +
  • 인쇄
LF스퀘어 광양점에서 일주일 간 남해관광 팝업홍보관
▲ 남해관광문화재단, 남해관광 홍보관 ‘남해로가게, 오시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뉴스스텝] 남해관광문화재단은 오는 8월 29일부터 9월 4일까지 LF스퀘어 광양점(영업본부장 강선구)에서 남해관광 홍보관 ‘남해로가게, 오시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재단이 서울, 부산 등 대도시에서 진행해왔던 팝업스토어와 별도로 남해와 인접한 생활권에서 직접 관광자원과 로컬 브랜드를 선보이는 첫 시도다.

홍보관의 메인 콘셉트는 남해 사투리 “오시다(오세요)”를 활용해 방문객에게 따뜻한 환대와 친근감을 전달하는 데 맞췄다.

현장에는 남해대교를 형상화한 메인 매대와 대형 포토존이 마련된다.

현장을 찾은 이들이 자연스럽게 남해를 떠올리고 추억으로 남길 수 있도록 했다.

앞서 공개 모집을 통해 선정된 남해군 로컬 브랜드 24개 업체, 총 63개 품목이 홍보관에서 전시·판매된다.

관광기념품부터 농수산 가공품, 간식류 등 남해를 대표하는 다양한 제품이 준비되어 있으며 일부 품목은 행사 기간 동안 특별 할인가로 제공된다.

또한, 남해의 구움과자 디저트 카페 ‘잔잔’, 남해의 순간을 카메라에 담아내는 ‘마파람 사진관’ 등 두 업체는 각각 8월 29일, 8월 31일 현장에 참여해 방문객에게 브랜드의 매력과 서비스를 직접 선보인다.

방문객을 위한 현장 이벤트도 마련됐다.

SNS 해시태그 참여 이벤트와 구매자 대상 룰렛 이벤트 등으로 단순한 쇼핑을 넘어 즐길 거리도 준비됐다.

남해관광문화재단 김용태 대표이사는 “이번 남해관광 홍보관은 단순한 판매 행사가 아닌 경남 남해의 로컬 브랜드와 관광 자원을 전남 지역 소비자와 연결하는 문화 교류의 장”이라며, “행사를 통해 남해를 더 가까이 경험하고, 남해 관광에 대한 관심을 넓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LF스퀘어 광양점 강선구 영업본부장은 “남해군의 매력적인 로컬 브랜드를 LF스퀘어 광양점에서 소개할 수 있게 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협업 사례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긴밀히 호흡하며 지속적이고 가치 있는 협력을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남해관광홍보관 ‘남해로가게, 오시다’는 LF스퀘어 광양점 선샤인동 3층 유니클로 옆 실내공간에서 운영되며, 남해군 로컬 브랜드의 홍보·판촉과 관광 유인 효과를 동시에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 어르신들에게 정성 담은 식사 대접

[뉴스스텝]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봉사단(단장 박정호)는 12월 28일, 군위군 산성면 백학1·2리 마을회관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한 짜장면 식사를 대접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이날 봉사에는 회원 15여 명이 참여해 이른 아침부터 정성껏 짜장면을 준비하고, 따뜻한 식사를 차려 드리는 데 힘을 보탰다. 어르신들은 정갈하게 차려진 한 끼에 웃음을 지으며, 회원들과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훈훈한 분위기를 자

양평군,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 성과…망미보건진료소 신규 개소

[뉴스스텝] 양평군은 동부 지역 주민들의 의료 접근성 향상을 위해 지평면에 망미보건진료소를 신규 개설했다고 밝혔다.망미보건진료소는 양평군 지평면 대평로 469에 위치하며, 2025년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해당 사업은 의료 접근성이 낮은 농어촌 지역의 보건의료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해 추진되는 국·도비 지원 사업이다.망미보건진료소 신축사업은 2025년 7월 착공해 12월에 완공됐으며,

부천시,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보수 지원 접수

[뉴스스텝] 부천시는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유지보수 지원사업 추진을 위해 내년 1월 2일부터 신청을 받는다고 29일 밝혔다. 이 사업은 2007년부터 이어온 부천시의 대표적인 공동주택 지원 정책으로, 노후 단지의 보수비 부담을 덜고 실질적인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사용검사일로부터 15년 이상 경과한 공동주택으로, 공용시설물 유지보수에 필요한 비용 일부를 보조한다. 지원 규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