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베프인증센터 개소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8 09:25:26
  • -
  • +
  • 인쇄
▲ 베프인증센터 개소식 개최

[뉴스스텝] 영월군은 8월 27일 오전 10시 30분, 북면 마차중앙1길 44-9 소재 베프인증센터에서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영월군 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김홍일)가 주관했으며, 사회적경제 기업 및 지역 주민 60여 명이 참석하여 센터의 출발을 축하했다.

베프인증센터는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인증을 충족하는 제과·제빵 제조 설비를 갖춘 공유 주방으로, 농림축산식품부 농촌 유휴시설 활용 지역활성화 사업 목적으로 북면 마차리 구 농협마차지소를 리모델링하여 2025년 7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

시설 이용 대상은 현재 제과·제빵을 운영하고 있는 관내 상점 및 창업을 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들이 이용신청을 통해 사용할 수 있으며, 현재 3개 업체에서 사용하고 있다.

앞으로 베프인증센터는 연중 제과·제빵 제품을 생산하고 상시로 공유 주방 이용자를 모집할 계획으로, 특히 올해 10월에는 공유 주방을 사용하고 있는 ‘우리빵’이 센터 최초 HACCP 인증을 획득할 예정이다.

영월군 사회적경제지원센터 김홍일 센터장은 “베프인증센터 개소는 단순한 공유 주방을 넘어, 지역 사회적경제 조직들의 신뢰성 강화, 안전한 먹거리 제공, 주민 참여형 협력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을 기대하며, 지역 주민과 사회적경제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토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 어르신들에게 정성 담은 식사 대접

[뉴스스텝]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봉사단(단장 박정호)는 12월 28일, 군위군 산성면 백학1·2리 마을회관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한 짜장면 식사를 대접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이날 봉사에는 회원 15여 명이 참여해 이른 아침부터 정성껏 짜장면을 준비하고, 따뜻한 식사를 차려 드리는 데 힘을 보탰다. 어르신들은 정갈하게 차려진 한 끼에 웃음을 지으며, 회원들과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훈훈한 분위기를 자

양평군,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 성과…망미보건진료소 신규 개소

[뉴스스텝] 양평군은 동부 지역 주민들의 의료 접근성 향상을 위해 지평면에 망미보건진료소를 신규 개설했다고 밝혔다.망미보건진료소는 양평군 지평면 대평로 469에 위치하며, 2025년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해당 사업은 의료 접근성이 낮은 농어촌 지역의 보건의료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해 추진되는 국·도비 지원 사업이다.망미보건진료소 신축사업은 2025년 7월 착공해 12월에 완공됐으며,

부천시,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보수 지원 접수

[뉴스스텝] 부천시는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유지보수 지원사업 추진을 위해 내년 1월 2일부터 신청을 받는다고 29일 밝혔다. 이 사업은 2007년부터 이어온 부천시의 대표적인 공동주택 지원 정책으로, 노후 단지의 보수비 부담을 덜고 실질적인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사용검사일로부터 15년 이상 경과한 공동주택으로, 공용시설물 유지보수에 필요한 비용 일부를 보조한다. 지원 규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