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8월 주민세 납부의 달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3 09:25:06
  • -
  • +
  • 인쇄
9월 1일까지 납부기간 운영…총 42,374건, 11억 6,400만 원 고지
▲ 속초시, 8월 주민세 납부의 달 운영

[뉴스스텝] 속초시는 2025년 8월 주민세 납부의 달을 맞아 총 42,374건, 11억 6,400만 원에 대한 고지서 및 납부서를 발송하고 8월 16일부터 9월 1일까지 납부기간을 운영한다.

주민세는 매년 7월 1일 기준으로 1년에 한 번 부과되는 지방세로, 개인분과 사업소분으로 구분된다.

개인분은 속초시에 주소를 둔 세대주(외국인 포함)가 대상이며, 사업소분은 사업소를 둔 모든 법인(법인격 없는 사단·재단·단체 포함)과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액 8,000만 원 이상인 개인사업자가 해당된다.

사업소분은 기본세율 5만~20만 원이 적용되며, 사업소 연면적이 330㎡를 초과하는 경우 초과 면적(㎡)당 250원을 곱한 금액을 합산해 신고·납부해야 한다.

속초시는 납세 편의를 위해 면적과 세액이 기재된 납부서를 발송하며, 해당 납부서를 이용해 9월 1일까지 납부하면 별도의 신고 없이 자진신고 및 납부한 것으로 간주한다.

납부는 전국 모든 금융기관과 현금인출기(CD/ATM)에서 고지서 없이도 할 수 있다.

또한, 위택스·지로사이트 계좌이체, 신용·현금카드 납부, ARS, 농협 가상계좌·지방세입계좌 이체, 속초시청 세무과 방문 카드 납부도 가능하다.

납부서를 받지 못했거나 고지서에 기재된 세액이 실제 사업장 현황과 다를 경우, 9월 1일까지 위택스를 통해 전자신고하거나 속초시 세무과 지방소득세팀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서면 신고 후 납부해야 한다.

속초시 관계자는 “마감일에는 금융기관과 위택스 접속이 혼잡할 수 있으니, 가급적 기한 전에 미리 납부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시의회 스타트업 성장정책 연구회 김형철 대표의원, ‘벤처 30주년 기념 공로상’ 수상!!

[뉴스스텝] 부산광역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부산광역시 스타트업 성장 정책 연구회’는 김형철 대표의원이 27일 열린 '2025 벤처인의 날'행사 중 '2025 부산벤처기업인상 및 신기술혁신상 시상식'에서 ‘벤처 30주년 기념 공로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시가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부산벤처기업협회와 함께 개최했으며, 지역 우수 벤처기업인과 유공자를 시상하고 기업

천안도시공사, AI 기반 명예직원 ‘유순’ 정식 도입

[뉴스스텝] 천안도시공사는 인공지능(AI) 기반 명예직원 ‘유순’을 정식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공사는 정부의 ‘AI 강국 실현’ 정책 기조에 맞춰 공공서비스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AI 활용 방안을 모색, 전 부스를 대상으로 AI 활용 업무혁신 공모전을 개최했다.공모전을 통해 AI 사원 채용이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되면서 AI 명예직원 ‘유순’을 개발하게 됐다.유순은 유관순 열사의 이름을 모티브로 제작된

부산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개최

[뉴스스텝]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28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44교 119팀 1,665명이 참가하는 ‘2025학년도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축구, 농구, 배구, 피구, 티볼, 탁구, 플라잉디스크, 체력왕(피지컬서부), 창작댄스 등 다양한 종목으로 구성되며, 경기 장소는 종목별 학교 강당, 운동장 및 지정 경기장에서 진행한다.대회는 학생들이 다양한 스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