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AI 디지털 교육 교재 활용 도로명주소 방문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0 09:20:11
  • -
  • +
  • 인쇄
관내 초등학교 3개교 방문 교육
▲ 지난 9월 22일, 합천초에서 AI 디지털교육교재를 활용해 도로명주소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뉴스스텝] 청양군이 관내 초등학교 3개교에서 3~4학년을 대상으로 AI디지털 교육교재를 활용한 도로명주소 방문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지난 9월 22일 합천초등학교를 시작으로 9월 23일 장평초등학교, 9월29일 청남초등학교에서 각각 1시간씩 진행됐다.

수업은 행정안전부와 KT가 공동 개발한 메타버스 플랫폼인 ‘Place B’를 통해 진행했다.

학생들은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메타버스 공간에서 도로명주소를 직접 부여하는 체험을 하며 도로명주소의 원리와 각종 주소정보시설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주소정보시설은 건물번호판과 가로등, 전신주 등에 부착된 기초번호판, 도로 구간에 설치된 도로명판, 산악, 저수지, 하천 등에 설치한 국가지점번호판 등이 있다.

위급상황 발생 시에는 QR코드 활용으로 신속한 위치 확인 및 구조요청이 가능하다.

김미영 행복민원과장은 “AI디지털 교재를 통해 학생들이 주소 체계를 보다 쉽게 익힐 수 있기를 바란다”며 “도로명주소의 홍보‧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어린이들이 생활 속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천 ‘쓰리픽스 트레일런’, 자연과 도전이 예술이 되다!

[뉴스스텝] 순천시는 지난 3일부터 12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된 '순천 쓰리픽스 트레일런'이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순천의 대표 명산인 △봉화산 △용산 △조계산을 24시간 이내 완주하는 도전형 산행 프로그램으로, 자연 속에서 인간의 한계와 회복을 동시에 체험하도록 기획됐다. 한 회당 12명 이내의 소규모 참가자 중심으로 운영되어, 자연의

구례군 가을밤을 수놓을 “제10회 오맥축제 오라!구례” 개최

[뉴스스텝] 전남 구례군은 오는 10월 18일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구례읍 5일시장 상설무대 일원에서 '제10회 오맥축제 오라! 구례, 구례에서 즐기자'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오맥축제는 중심시가지형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 상생 및 체류형 야간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2023년 처음 시작되어 10회를 맞이했다.이번 축제는 ‘오늘 쓰는 소비쿠폰, 내

인천 서구의 새로운 활력, 2025년 새내기 공무원의 힘찬 첫 걸음 시작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지난 13일 2025년 공채시험에 합격한 신규 공무원 10개 직렬, 총 37명에게 임용장을 수여하고 사전 실무교육을 실시했다.사전 실무교육에는 선배 공무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신규 공무원들이 공직생활을 안정적으로 시작할 수 있도록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마음가짐 및 민원경험담 등을 전했다.또한, 현장 업무에 적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실무 중심의 다양한 행정시스템 매뉴얼 교육, 복무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