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일자리지원센터‘주력산업 미니 취업 박람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09:20:26
  • -
  • +
  • 인쇄
구직자와 기업이 소통하는 채용 기회 제공으로 실질적 취업의 장 마련
▲ 군산시 일자리지원센터‘주력산업 미니 취업 박람회’ 성료

[뉴스스텝] 군산시가 주최하고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인 ‘군산 산업단지 일자리 밸런스 지원사업단’이 주관한 '군산시 주력산업 미니 취업 박람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17일 일자리 지원센터에서 열렸던 행사에는 기업 관계자 및 구직자등 100여명 이 참여했으며, 에너지엔㈜, ㈜스페이스솔루션, 주성이엔지㈜ 등 6개 기업이 현장에서 총 53건의 면접을 진행했다.

특히 사전에 취업을 원하는 기업에 입사지원서를 접수한 구직자뿐 아니라 현장에 바로 방문한 구직자 역시 면접에 참여할 수 있게 하여 채용 기회를 넓히고 실제 채용으로 연결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또한 간접참여 기업 9곳에도 17건의 이력서가 접수되며 구인·구직 모두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취업에 성공한 구직자는 군산 산업단지 일자리 밸런스 지원사업단이 추진하는 ‘고용 촉진금 지원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된다.

취업 박람회장에서는 채용 상담, 현장 면접뿐만 아니라 이력서 클리닉·인공지능(AI) 강점찾기·취업 타로·아로마테라피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되어 구직자들을 비롯해 취업을 앞두고 박람회장을 찾은 학생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었다.

군산시 일자리경제과 이헌현 과장은 “이번 박람회는 구직자와 기업이 직접 만나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됐던 만큼 실질적인 취업 연계 효과도 거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일자리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고용 안정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군산시 일자리지원센터는 행사 이후에도 취업이 확정된 구직자의 고용 안정을 돕고, 미채용자에게는 맞춤형 취업 지원 서비스를 계속 제공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TV CHOSUN [퍼펙트 라이프] 배우 박준규♥진송아 부부 출격! 카리스마 박준규, '사랑꾼 면모' 뿜뿜!

[뉴스스텝] 오늘(21일) 오후 8시 방송되는 TV CHOSUN '퍼펙트 라이프'에서는 결혼한 지 30년이 넘어도 알콩달콩 지내는 배우 박준규, 진송아 부부의 모습이 공개된다.박준규와 아내는 두 손을 꼭 잡고 등장해 여전한 신혼부부 케미를 나타냈다. 개그우먼 이성미가 "왜 손을 잡고 다니냐" 묻자, 박준규는 "손을 잡으면 (아내가) 좋아하더라"라며

양주시, 양주농부마켓 설맞이 할인 이벤트 추진

[뉴스스텝] 양주시가 운영하는 양주시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양주농부마켓에서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설맞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1월 26일부터 2월 10일까지 진행하고, 기간 내 양주농부마켓 로그인 시 20% 할인쿠폰 2장이 자동 지급된다. 단,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양주시 관계자는 “설 명절을 앞두고 시민들이 부담없이 풍성한 명절

의정부시, 문화상 수상자포럼 제8대 임원진과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1월 20일 시장실에서 문화상 수상자포럼 제8대 임원진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새해를 맞아 제8대 임원진 출범 이후 처음 마련된 자리로, 임원진은 단체 소개와 함께 신임 회장 취임 및 임원진 구성 현황을 전달했다. 이날 임원진은 문화상 수상자포럼의 설립 취지와 그간의 주요 활동을 설명하고, 2026년 한 해 동안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문화상 수상자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