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뱃들공원 일원에 '바닥형 기초번호판' 설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3 09:25:10
  • -
  • +
  • 인쇄
▲ 보은군, 뱃들공원 일원에‘바닥형 기초번호판’설치

[뉴스스텝] 보은군은 보은읍 이평리 뱃들공원 일원 7개소에 ‘바닥형 기초번호판’ 설치를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기초번호판은 도로명판, 건물번호판 등 6가지 주소정보시설 중 하나로, 건물이 없는 도로변·산책로·숲길·자전거길 등에서 위치를 안내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에 설치된 바닥형 기초번호판은 보행자의 동선과 시선을 고려해 통행이 많은 인도 구간에 신규로 설치했으며, 도로공사 시 임시 철거 후 재설치가 가능한 내구성 높은 재질을 사용해 반영구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간결한 표시 방식과 높은 시인성의 디자인으로 이용자가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했으며, 정확한 위치 파악과 도시미관 개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이번 설치를 통해 공원과 인근 산책로를 찾는 주민과 관광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위치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인식 민원과장은 “바닥형 기초번호판은 시민들이 길을 찾을 때 유용한 안내 수단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로명주소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신규 시설 확충과 유지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 이음터, 군수와 군민과의 소통의 날 운영

[뉴스스텝] 홍천군은 10월 15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홍천 전통시장 내에 있는 열린 소통 공간 홍천 이음터에서 「군수와 군민과의 소통의 날」을 운영한다.지난 2023년 11월부터 운영 중인 이 행사는 홍천군수의 민선 8기 역점사업 중 하나로, 홍천 이음터를 방문한 군민들을 군수가 직접 맞이하여 격의 없는 대화·소통으로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3월부터는 주말 5일 장날에도 홍천 이음터를

경남도의회 최학범 의장, “도민과 함께 더 큰 경남의 미래 열겠다”

[뉴스스텝] 경남도의회 최학범 의장은 10월 14일, 경남도청 일원에서 열린 제42주년 경남도민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도민의 화합과 발전을 위한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도민이 행복한 경남을 만들기 위한 의회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도민과 함께 나아가는 행복한 경남'을 슬로건으로, 시·군 대표와 향우, 자랑스러운 경남인상 수상자 등 1,800여 명이 참석해 경남의 발전과

진안군,‘세계 정신건강의 날’ 홍보주간 행사운영

[뉴스스텝] 진안군정신건강복지센터(진안군보건소)는 10월 10일로 지정된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14일 진안고원시장에서 군민을 대상으로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는 ‘마주해요’ 홍보부스를 운영했다.‘세계 정신건강의 날’은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며 조기 발견과 조기 치료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제정된 날이다.이번에 추진된 ‘마·주·해·요’홍보부스는 마주해요(나의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