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드림스타트『김장체험나눔』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8 09:30:26
  • -
  • +
  • 인쇄
아사모와 함께하는 김장한마당
▲ 봉화군 드림스타트『김장체험나눔』행사

[뉴스스텝] 봉화군 드림스타트는 아사모(회장 안효숙)와 함께 11월 15일 영베이커리(봉화읍 소재)에서 드림스타트 60가정을 대상으로 김장체험 및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아사모(아이를 사랑하는 모임)는 2015년부터 봉화군 드림스타트와 협력하여 결식우려 아동을 위한 반찬을 손수 만들어 전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아동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부모교육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이른 아침부터 아사모 회원과 드림스타트 대상 부모들은 절인 배추 300포기를 직접 김장하고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박현국 봉화군수는“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 간 정을 나누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가족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봉화군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12세 이하)을 대상으로 건강 인지 정서발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군 드림스타트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무안군, 2025년 말 인구 95,592명 기록

[뉴스스텝] 무안군은 2025년 12월 말 기준 인구가 95,592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이는 전년 대비 2,905명(3.14%)이 증가한 수치며 해당 수치는 전국 군 단위 지자체 가운데 인구증가율 8위, 농어촌기본소득 시범사업을 시행하지 않은 군 중에서는 3위를 기록했다.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 기준으로는 인구증가율 15위 수준이다.현재 농어촌기본소득 시범사업에 선정된 군은 전국 10곳으로, 무안군

전주시의회-전주덕진경찰서, 치안 강화 및 협력체계 논의

[뉴스스텝] 전주시의회는 14일 의장실에서 전주 덕진경찰서와 간담회를 갖고 지역 치안 강화를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남관우 의장과 김원주 운영위원장, 최용철 행정위원장, 조영일 서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내 범죄 예방 및 생활 치안 강화,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한 정보 공유, 취약 지역에 대한 선제적 대응, 의회와 경찰 간 협력 체계 구축 등을 논의했다. 조영일 서장은 “의회와

케이메디허브 공동연구기업 2개사 'CES 2026' 혁신상 수상

[뉴스스텝] 케이메디허브)와 공동연구를 수행하는 ㈜엑소시스템즈와 파미티㈜가 ‘CES 2026’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엑소시스템즈(대표 이후만)는 AI 부문에서 ‘엑소리햅(exoRehab)’으로 혁신상을 받았다. 엑소리햅은 웨어러블 센서와 AI 분석기술을 활용, 근골격계 움직임과 근육의 사용 데이터를 정밀하게 측정·분석하는 디지털 재활 솔루션으로 개인 맞춤형 재활운동과 원격 모니터링 서비스를 갖췄다. 엑소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