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관광인사이트포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1 09:15:06
  • -
  • +
  • 인쇄
김해연구원, AI기반 관광혁신‧가야문화축제 활성화 논의
▲ ‘김해관광인사이트포럼’ 개최

[뉴스스텝] (재)김해연구원은 20일 오후 2시, 김해 아이스퀘어호텔 2층에서'김해관광인사이트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급변하는 관광산업 환경 속에서 김해시의 관광 활성화 전략을 모색하고, 지역 관광정책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관광 및 축제분야 전문가와 지역 관계기관 관계자 등 약 20여 명이 참석하여, 김해관광혁신 방향과 정책적 시사점을 주제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주제발표는 두 개 세션으로 진행됐다.

먼저, 김종진 여행커뮤니케이션 대표가 “AI 시대 관광 활용 방안”을 통해 인공지능 기반 관광마케팅, 개인 맞춤형 서비스 등 최신 스마트관광 전략을 소개했다.

이어 이태호 김해문화관광재단 문화예술본부장이 “지역‧관광발전 전략으로서의 김해문화관광축제 활성화 방안”을 발표하며, 김해 대표 축제를 글로벌‧체류형 콘텐츠로 확장하기 위한 구체적 방향을 제시했다.

종합토론은 김기헌 교수(영산대학교)가 좌장을 맡고, 토론은 최재준 본부장(김해문화관광재단 관광사업본부장), 양봉석 교수(부산과학기술대학교), 박철호 선임차장(한국관광공사 부산울산경남지사), 윤지영 책임연구위원(부산연구원), 장수빈 매니저(부산축제조직위원회) 등이 참여해 김해시 관광경쟁력 강화, 협력 네트워크 구축, 축제 및 관광상품 고도화 등을 중심으로 논의를 이어갔다.

김재원 김해연구원장은 “이번 김해관광인사이트포럼은 김해시가 지향하는 체류형 관광도시 전환과 관광산업 경쟁력 강화의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AI 기술과 지역 고유의 문화‧축제 자원을 결합한 김해형 관광혁신 전략을 마련하고, 지속가능한 관광 생태계 조성을 위해 연구원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전북대, 2026학년도 지역산업학과 신·편입생 모집

[뉴스스텝] 남원시(시장 최경식)와 전북대학교는 지역 특화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2026학년도 전북대학교 지역산업학과(남원시 계약학과)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전북대학교 지역산업학과는 남원시 재정지원을 통해 운영되는 근로자 재교육형 계약학과로, 화장품뷰티산업과 목칠공예산업을 전공으로 지역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2026학년도에는 신입생 40명과 편입생을 모집하며,

완주군서 노벨문학상 수상 1주년 기념 시화전 열려

[뉴스스텝] 한강 시인의 대한민국 최초 노벨문학상 수상을 기념하고, 그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는 특별 시화전이 완주군에서 열리고 있다. 노벨문학상 수상기념 시화협회는 오는 23일까지 완주군청 1층 로비홀에서 ‘대한민국 최초 노벨문학상 수상기념 1주년 특별 시화전’을 열고 있다. 이번 시화전은 대한민국 문학이 처음으로 노벨문학상을 수상하며 세계 문학의 중심 무대에 오른 역사적 순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완주 고산면에 광역농기계수리센터 들어선다

[뉴스스텝] 완주군이 전북도 ‘광역농기계수리센터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농기계 수리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을 중심으로 공공 수리체계를 구축해 농기계 고장 시 신속한 대응과 안정적인 영농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고산면을 비롯한 북부권 6개 면을 아우르는 광역 거점 수리센터를 조성하게 된다. 광역농기계수리센터는 고산면 서봉리 일원에 조성되며, 2026년 1월부터 12월까지 총사업비 1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