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인플루엔자 전국 대비 빠른 확산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3 09:20:19
  • -
  • +
  • 인쇄
“예방접종·예방수칙 준수 각별히 당부”
▲ 김해시청

[뉴스스텝] 김해시는 13일 예년보다 일찍 시작된 인플루엔자 유행이 전국 평균보다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다며 시민들에게 예방접종 참여와 개인위생수칙 준수를 각별히 당부했다.

질병관리청 발표에 따르면 표본감시 기간인 44주차(10.26~11.1) 동안 외래환자 1,000명당 인플루엔자 의사환자 수는 전국 평균 22.8명으로, 전주(13.6명) 대비 1.7배 증가했다.

같은 기간 김해시는 40.7명으로 전주(16.9명)보다 2.4배 급증해 전국 평균을 크게 웃도는 수준을 기록했다.

이는 유행주의보 기준인 9.1명을 훨씬 상회한 수치로 지역사회 전반에 감염병 경계 경보가 켜진 셈이다.

시는 인플루엔자 예방의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예방접종이라며 65세 이상 어르신과 임신부, 영유아·청소년 등 고위험군의 적극적인 접종을 권고했다.

특히 올해는 타 지자체는 시행하지 않지만 시 자체 예산으로 처음 실시한 14~18세 청소년 대상 무료 예방접종 접종률이 18.0%로, 국가예방접종 대상인 어린이와 어르신 접종률 56.4%에 비해 현저히 낮은 수준으로 학생과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

시는 손 씻기, 실내 환기, 기침 예절 등 기본적인 개인위생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발열·기침 등의 증상이 있을 경우 가까운 의료기관을 신속히 방문해 진료를 받도록 당부했다.

학교와 어린이집 등 단체생활시설은 집단 전파를 방지하기 위해 의심 증상자 즉시 격리와 소독을 실시하고, 기관 내 위생관리 점검을 강화할 계획이다.

허목 김해시보건소장은 “예방접종은 인플루엔자 감염을 줄이고 중증화 위험을 낮추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므로, 고위험군 미접종자는 조속히 접종을 완료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교훈 강서구청장, “구민의 삶의 질 높이는 착한 행정 펼칠 것”

[뉴스스텝]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4일 “지역의 수많은 현안들을 하나하나 해결하면서 구민의 삶에 착! 다가가는 구정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진 구청장은 이날 오후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2026년 신년인사회’에서 올해는 도전과 혁신으로 구민과 함께 성장하는 도약의 해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진 구청장은 균형발전 도시에 도착 안전‧안심 생활에 안착 미래경제 도시에 선착 복지‧건강 구민 곁에 밀착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베트남 다낭시청 방문해 우호협약 체결

[뉴스스텝]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4일(현지 시각) 베트남 다낭시청을 방문해 호 끼 민 다낭시 상임 부인민위원장과 만나 용인특례시와 다낭시 간 우호협약을 체결했다. 팜 득 안 다낭시 인민위원장은 협약 후 용인특례시 대표단에게 환오찬을 베풀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7월 베트남 행정구역 개편으로 용인특례시와 2013년 우호협력을 맺었던 꽝남성이 다낭시와 통합돼 중앙직할시로 재편됨에 따라, 기존 교류 관계를

고용노동부-배달플랫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점검' 간담회

[뉴스스텝] 류현철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1월 14일 16시, 서울고용노동청에서 우아한청년들, 바로고, 부릉 등 6개 주요 배달플랫폼업체들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방안을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최근 한파 등 기상상황 악화로 겨울철 배달종사자의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배달종사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직접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간담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