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관광재단, 서울과 손잡고 외래관광객 유치 본격 시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8 09:15:22
  • -
  • +
  • 인쇄
“평창·정선서 치유관광 초청 홍보 여행(팸투어) 개최… 수도권–강원 연계 글로벌 관광상품 경쟁력 확인”
▲ “평창·정선서 치유관광 초청 홍보 여행(팸투어)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관광재단은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 연계 글로벌 관광객 유치를 위한 강원형 치유관광 초청 홍보 여행(팸투어)을 10월 26일부터 28일까지 2박 3일간 평창과 정선 일대에서 실시했다.

본 행사는 서울관광재단이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추진한 케이(K)-콘텐츠 중심 서울 초청 홍보 여행(팸투어)의 후속 일정으로, 서울의 도시관광 콘텐츠와 강원의 자연·전통·치유 자원을 결합한 ‘수도권-강원 광역 관광벨트 조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필리핀, 태국 등 6개 아시아권 국가의 주요 여행사 관계자 7명이 참석했다.

‘강원의 다양한 4계절, 그리고 강원형 치유관광’를 주제로 한 이번 초청 홍보 여행(팸투어)은 전통문화·로컬 감성·친환경 관광이 유기적으로 결합된 융복합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먼저, 첫째 날 평창에서는 한국전통음식문화체험관인 ‘정강원’을 방문하여 한국 전통음식의 역사와 철학을 배우고 직접 음식을 만들어보는 체험을 통해 한식의 가치와 매력을 경험했고, 이후 대관령 삼양라운드 힐로 이동하여 지속 가능한 관광 운영과 지역경제 활성화 사례를 살펴보며 친환경 관광 콘텐츠의 경쟁력과 상생 모델을 공유했다.

이어진 발왕산 케이블카 체험에서는 단풍이 절정에 이른 평창의 가을을 만끽하며 트레킹·산악관광 등 강원형 자연 체험 콘텐츠의 매력을 직접 확인했다.

둘째 날인 정선 일정에서는 ‘정선 5일장’을 찾아 특산물과 전통 먹거리를 즐기며 한국 전통시장 문화의 생생한 현장감을 체험하고 한국 전통 민요인 ‘아리랑’을 주제로 한 ‘정선 아리아라리 뮤지컬’ 관람을 통해 정선 지역의 역사·문화·예술적 정체성을 체험했다.

또한, 다도 체험 등 한국식 치유관광 프로그램과 스키‧리조트 등 정선 지역의 신규 관광시설을 둘러보며 숙박·체험 연계형 글로벌 관광상품 개발 가능성을 모색하는 한편, 마이스(MICE*) 개최지로서 강원의 잠재력과 매력도 확인했다.

강원관광재단과 서울관광재단은 2023년 체결한 업무협약(MOU)을 바탕으로 서울국제트래블마트(Seoul International Travel Mart, SITM) 사후 초청 홍보 여행(팸투어)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해왔다.

강원관광재단은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서울–강원 연계 체류형 글로벌 관광상품 확대와 힐링·로컬리즘 기반 신규 콘텐츠 발굴을 이어갈 계획이다.

최성현 강원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서울과 강원을 잇는 초광역권 관광 상품 개발은 외국인 관광객의 체류시간을 늘리고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여 강원 관광의 체질 개선과 혁신성장의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폐광지역 등 인구 감소 지역을 중심으로 초청 홍보 여행(팸투어)를 지속 확대해 강원 고유의 매력을 세계 시장에 꾸준히 알리고 지역 활성화와 관광 생태계 발전에도 적극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정부시 가능동 지사협,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로 나눔 실천

[뉴스스텝] 의정부시 가능동주민센터는 11월 5일 가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의 첫 주자로 참여해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가능동 지사협은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이웃돕기 특화사업 추진 등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며, 주민이 함께 만드는 따뜻한 복지공동체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이순희 위원장은 “회원들의 작은 정성을 모아 뜻깊은 기부에 동참해 기쁘다”며

의정부시 송산3동,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이용 준수 집중 홍보

[뉴스스텝]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는 11월 6일 코스트코 의정부점에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주차위반 방지 집중 홍보 운동을 실시했다.이번 홍보 활동은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내 불법 주정차와 이중주차 등 위반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시민들에게 관련 단속 제도를 알리고 장애인의 이동권 보장을 위해 마련됐다.장애인전용주차구역은 차량에 ‘주차가능’ 표지를 부착하고 보행상 장애가 있는 장애인이 탑승한 경우에만 주차

화성시 역사박물관 제10회 유물 기증·기탁자의 날 행사 개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가 지난 6일 화성시 역사박물관에서 ‘제10회 유물 기증·기탁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이날 기증식에는 백영미 화성특례시 문화관광국장을 비롯해 박물관에 유물을 기증·기탁한 시민 등 50여 명이 참석해, 지역의 역사와 문화유산 보존을 위한 뜻깊은 기증을 기념했다.이번 행사에서는 장안면에 거주해 온 수성최씨 후손이 소장하던 다양한 고문헌류, 1900년대부터 사용된 민속품, 과거 화성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