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2023년 광업·제조업 조사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15 09:30:26
  • -
  • +
  • 인쇄
6월 15일부터 7월 21일까지 현장조사(인터넷조사 병행) 실시
▲ 성동구청

[뉴스스텝] 서울 성동구가 6월 15일부터 7월 21일까지 관내 545개 사업체를 대상으로 2023년 광업·제조업조사를 실시한다.

광업·제조업조사는 사업체의 구조와 분포, 산업활동 실태를 파악하여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수립 및 학술연구 등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매년 통계청 주관으로 전국 지자체에서 동시 실시한다.

조사대상은 관내에서 1개월 이상 산업활동을 수행한 종사자수 10명 이상인 광업·제조업분야 사업체이고, 조사기준일은 2022년 12월 31일이다.

조사항목은 사업체명, 대표자명, 소재지, 창설년월, 사업자등록번호, 조직형태, 종사자수 및 연간 급여액, 연간 출하액 및 수입액, 영업비용, 연간 제품별 출하액 및 재고액, 연간 품목별 임가공 수입액, 재고액, 유형자산으로 총 13개 항목이다.

성동구는 원활한 조사를 위하여 통계조사 유경험자 등 총 9명의 조사요원을 채용하여 사업체 방문 면접조사와 인터넷 조사를 병행하여 실시하며, 조사자료는 통계법 제33조(비밀의보호)에 의해 비밀이 엄격히 보호되며 통계작성 목적으로만 사용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통계조사는 국가정책 수립과 우리 구 지역발전에 매우 중요한 기초자료를 제공한다."며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통계조사를 위해 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서부보건소, 9월 21일 ‘치매 극복의 날’ 맞이 걷기 챌린지 운영

[뉴스스텝] 김해시서부보건소는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치매 극복의 날(9월 21일)’ 기념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일주일간 5만 보 달성을 목표로 한다. 하루 최대 1만 보를 인정하며, 걸음 수 달성 후 걷기 챌린지 화면에 게시된 치매 관련 퀴즈를 맞춘 7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아메리카노 2잔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치매 극복의 날을 기

수원시·아주대, 블루익스트림 학생팀과 수원시 멘토 부서 협업 시작

[뉴스스텝] 아주대학교 블루익스트림에 참여한 학생들과 수원시청 멘토 부서가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협업을 시작했다.수원시는 17일 아주대학교 혜강관 대회의실에서 ‘블루익스트림(파란학기제) 멘토-참여 학생 간담회’를 열었다.블루익스트림은 수원시와 아주대가 지난해 체결한 파란학기제 업무협약에 따라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이 수원시가 제안한 시정 현안을 도전 과제로 삼아 해결 방안을 모색한다. 활동 결

강원특별자치도 디지털커머스 전문기관 '소담스퀘어 강원' 제2회 라이브커머스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도내 소상공인의 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소상공인이 직접 참여하는 '제2회 라이브커머스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9월 17일부터 10월 22일까지이며, 도내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판판대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규모에 따라 예선을 거쳐 최종 10개 소상공인이 선발되며, 본선 경진대회는 11월 5일에 열릴 예정이다. 지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