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자원봉사센터, 이달의 으뜸봉사자·봉사단체·가족 시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3 09:35:11
  • -
  • +
  • 인쇄
▲ 정선군자원봉사센터, 이달의 으뜸봉사자·봉사단체·가족 시상

[뉴스스텝] 정선군자원봉사센터(소장 장기봉)가 선정하는 11월 이달의 으뜸봉사자 및 으뜸봉사단체, 으뜸봉사가족에 대한 시상식이 12월 2일(월) 자원봉사센터에서 열렸다.

11월 으뜸봉사자로 선정된 전현이씨는 정선읍여성자율방범대 대장으로 지역 현안에 관심을 가지며 각종 지역축제 교통 안내 및 행사 지원과 자장면 나눔봉사활동으로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봉사자이다.

으뜸봉사단체에 선정된 정선여성의용소방대(대장 민병수, 정선읍)은 정기적으로 대원들과 함께 경로당 어르신 이·미용 활동을 하고 있으며, 각종 지역행사 음료지원 및 교통 안내 등 지역사회 자원봉사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는 단체이다.

으뜸봉사가족에 선정된 정선군가족봉사단 정선사랑팀 홍지원가족은 2016년부터 정선군가족봉사단 정선사랑팀으로 신청하여 적극적인 자세로 봉사활동에 임하는 가족들이며, 아리랑제 기간동안 오전 환경정화 활동과 휠체어, 유모차 대여부스 지원 등 깨끗한 정선 만들기와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는 가족이다.

한편, 정선군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 마일리지제 운영을 통해 자원봉사자들의 참여와 관심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해 자원봉사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지역 내 농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회의를 열고 방역 대응 강화에 나섰다.군은 2일 오후 6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재영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발생 경위와 초동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방역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군은 발생 농장을 중심으로 방역 범위를 확대하고, 선제적 차단방역 조치를 신속히 시행하기로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기회와 과실을 모두가 함께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만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2026년 병오년 새해는 회복과 정상화의 토대 위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대도약을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는 새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이날 신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인 새해 시정 운영에 들어갔다.이날 행사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대북 공연으로 힘차게 막을 열었으며, ‘거제의 하루’영상 시청, 새해 다짐 발표, 신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홍보실 미디어홍보팀이 직접 한 달간 시민들의 일상을 시간대별로 촬영·편집해 제작한 ‘2026 거제의 하루’ 영상은 각자의 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