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 성과 공유 및 졸업식 '고함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3 09:55:28
  • -
  • +
  • 인쇄
지난달 30일 개최…“학교 밖 청소년 12명 졸업, 새로운 시작을 응원합니다”
▲ 지난달 30일 열린 ‘고함제’ 행사 모습

[뉴스스텝] 은평구는 지난달 30일 2023년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학교 밖 청소년의 졸업을 축하하는 ‘고함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은평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은평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함께 주관했으며, 2023년 사업 성과보고, 학교 밖 청소년 졸업식, 청소년 동아리 발표회 등으로 구성됐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올해 청소년상담, 학교폭력 예방사업, 학교 밖 청소년 관련 정서지원사업 등의 성과를 보고했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2023년 학교 밖 청소년들이 참여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취업지원, 자립지원 등의 성과를 보고했다. 더불어 은평구 학교 밖 청소년들의 지역사회 환원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 대안교육기관 연합사업 ‘꼼지락마켓 SEASON2’의 성과보고도 함께 이뤄졌다.

이어 올해 검정고시 학력 취득과 취업 등의 사회 진입 성과를 거둔 학교 밖 청소년 12명의 졸업식과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활동우수자 6명의 활동우수상 수여식, 은평구 약사회 장학금 수여식이 진행됐다.

축하공연으로는 꿈드림 댄스동아리 ‘UNTITLE’의 댄스공연과 대안교육기관 청소년문화공간JU역촌동의 기타연주 및 노엠스쿨 청소년들의 오케스트라 연주 등의 무대로 행사를 장식했다.

안영춘 은평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은 “팬데믹 이후 처음 대면으로 열린 졸업식이라 감회가 남다르다. 한 해 동안 학교 밖 청소년들이 열심히 활동에 참여해 성장하고 있는 과정들을 보여줄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고함제를 발판 삼아 향후에도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은평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에게 상담, 교육, 직업 체험·취업, 자립 등을 지원하는 기관이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설립됐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 전기차 충전시설 신고제도 도입 및 화재 등 사고 대비 배상책임보험 가입 의무화 시행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전기안전관리법' 개정에 따라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설치 및 변경 시 관할 시·도지사에게 신고하도록 하는 ‘전기차 충전시설 신고제도’를 지난 11월 28일부터 본격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전기차 보급 확대로 충전시설이 급증하는 상황에서, 설치 단계부터 충전시설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화재·감전 등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사고 발생 시

영월군, 2026년 여성농업인 힐링 프로그램 신청

[뉴스스텝] 영월군은 여성농업인의 생활 만족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26년 여성농업인 힐링 프로그램을 10개소에 4천2백만 원 지원하여 운영한다.여성농업인 힐링 프로그램은 영농에 바쁜 여성농업인들에게 농한기나 저녁 시간 등 틈새 시간을 이용해 마을별, 단체별 등 소그룹으로 건강, 문화, 취미 등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문화생활의 기회가 적은 여성농업인들의 문화적 소

강원특별자치도, 신규 보증씨수소 선발로 한우 개량 견인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 축산기술연구소는 2025년 하반기 가축개량협의회 한우분과 심의를 통해 강원특별자치도 삼척, 홍천, 영월의 육종농가에서 생산된 KPN1723, KPN1714, KPN1739가 보증씨수소로 선발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발된 보증씨수소는 국가단위 유전체 유전능력 평가를 바탕으로 성장형질과 도체·육질형질 전반에서 우수한 능력이 확인된 개체로, 도내 육종농가의 계획교배와 체계적인 당대·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